진통제 복용 후 구토, 약 변경 필요할까요?

김OO • 2025.12.25

요추1,2,3번 오른쪽횡돌기골절판정을 받았는데 진통제처방받은걸 먹고나면 구역감이심해져서 구토를하게되요. 약을 새로 받아야하는걸까요? 아니면 골절부위 통증때문에 구토를 하는걸까요? 골절통증은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2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진통제 복용 후 구역감과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진통제는 종류에 따라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 구역감이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복용하면 이런 부작용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골절 통증 자체가 심한 경우에도 구역감이나 구토가 나타날 수 있지만, 약물 복용 후 증상이 나타난다면 약물로 인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약을 처방해준 의사와 상담하여 위장에 부담이 적은 다른 종류의 진통제로 변경하거나, 위장 보호제를 함께 처방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추 골절의 통증은 개인차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6-8주 정도 지나면 많이 완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완전한 회복은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의사의 지시에 따라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소염진통제 복용 후 엉치쪽 방사통 남아있어요, 약 변경 필요할까요?

    소염진통제 처방을 받았는데 엉치쪽에 약간의 방사통이 남아있어요 통증은 많이 줄긴했는데 신경쓰이긴 하네요 약을 바꿀까요 말까요

    정형외과

    2024.12.13
  • 진통제 복용 후 어지럼증과 구토 원인은?

    제가 어제 밤에 뒤통수가 전체적으로 아프면서 편두통이 심해서 진통제를 2알 먹었는데 그 뒤로 세상이 빙빙 도는 것 같이 엄청 어지러워서 구토도 했거든요 근데 밥 먹은지도 얼마 안됐고 이석증도 있어서 그런게 아니었을꺼싶기도하고 진통제 먹고나서 15분 후에 경구피임약도 먹었어요 왜 이런걸까요ㅠ 누워있지않으면 심해져서 소화도 덜 된 상태애서 잠들었는데 지금도 소화가 잘 안됐어요..

    성 고민

    2025.12.18
  • 약 복용중 진통제

    오늘 질염으로 후라시닐정, 알마겔정 처방받았어요 근데 배가 알싸하게 아픈게 생리가 시작될거같은데 생리통이 심한편이라 미리먹어야하거든요 이지엔이브랑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여성질환

    생리통

    질염

    2023.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