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나가 내려오면 피임 효과가 감소하나요?
미레나가 정상 위치에서 반정도 내려왔는데요 효과는 있다고 놔두자고 하는데요 피임율이 많이 떨어질까요?
미레나가 정상 위치에서 반정도 내려왔는데요 효과는 있다고 놔두자고 하는데요 피임율이 많이 떨어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레나가 정상 위치에서 반정도 내려온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미레나는 자궁 내에 정확하게 위치했을 때 최적의 피임 효과를 발휘합니다. 위치가 변경되면 피임 효과가 감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레나가 정상 위치에서 이탈했을 경우, 호르몬이 자궁 내막에 고르게 분포되지 않을 수 있어 피임 효과의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의사가 현재 상태에서도 효과가 있다고 판단했다면, 어느 정도 효과는 유지되고 있을 수 있으나, 완전한 피임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안전한 피임을 위해서는 미레나의 위치가 정확해야 하므로, 추가적인 의견을 구하거나 이중 피임법 사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미레나의 위치를 계속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미레나가 빠질만큼 내려와있는걸 확인했는데 피임효과가 아예 없는건가요?

4월6일 마지막 관계를 갖고 미레나 4개월차에 플라스틱이 만져져서 병원에 내원해 다시 시술 받았습니다 빠지기전이여서 불안해서 4월22일 임테기 아침에 한 번 밤에 한 번 4월 25일 임테기 밤에 한 번 4월30일 밤에 한 번 5월2일 밤에 임테기로 한 번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일까요? 미레나 플라스틱이 느껴질만큼 내려와있어도 피임효과가 있나요?

미레나 위치가 조금 내려와도 피임효과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