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두골 혹은 측두관절장애가 고실내출혈을 유발할 수 있을까요?
측두골 혹은 측두관절장애가 고실내출혈을 일으킬 수 있는지
측두골 혹은 측두관절장애가 고실내출혈을 일으킬 수 있는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측두골 혹은 측두관절장애가 직접적으로 고실내출혈을 유발한다고 알려진 바는 없어요. 고실내출혈은 뇌 내부의 출혈을 의미하며, 이는 주로 뇌혈관의 문제, 고혈압, 뇌졸중, 머리 부상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측두골 혹은 측두관절장애는 주로 귀 주변의 통증, 이명, 턱관절의 문제 등을 일으킬 수 있으나, 이러한 상태가 고실내출혈을 직접적으로 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머리 부상이나 다른 신체적 충격이 측두골에 영향을 주어 뇌 내부에 출혈을 일으킬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어요. 만약 머리 부상 후 고실내출혈 증상이 의심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뇌질환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귀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를 정확히 알기 어려워요. 귀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인해 뇌질환까지 염려하시고 있다면 정확한 진료가 필요하겠으므로, 이비인후과와 신경과의 협진이 가능한 규모의 의료기관 내원 해보시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과 눈 옆 측두골 쪽이 누르는 듯한 통증과 머리를 흔들면 측두골 위쪽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오전에 감기 기운이 심했는데 현재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어떤 병이고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측두골 골절 후 이명과 난청이 생긴지 5주가 지났습니다. 달리기와 웨이트 운동을 하고 싶은데 각각 언제부터 할수 있을까요.

해외 거주자 입니다. 저번달 연말에 오른쪽 측두골 골절이 됐습니다. ct 찰영을 하였고, 골절 이외에 귀쪽 출혈이 보인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골절로 인한 어지러움,이명,난청이 발생하여 약물 치료를 하였고, 어지러움은 좋아졌으나 이명과 난청은 좋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재검진을 받았는데 현 상태 에서는 난청 치료를 더이상 할수 없고 그냥 지켜봐야한다고 합니다. 약물 치료라도 받고 싶어 프레드니솔론 일주일치를 처방받아 왔습니다. 외상후 난청의 회복률이 많이 낮은가요? 회복이 가능 한지 궁금합니다. 또한 다른 치료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