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가르마 두께 변화 없으면 정상인가요?
머리카락 같은조명 (약간 어두운곳) 찍어볼때마다 정수리 가르마라인 이 두께변화가 없고 사진정도 던데 이상없는건가요?
머리카락 같은조명 (약간 어두운곳) 찍어볼때마다 정수리 가르마라인 이 두께변화가 없고 사진정도 던데 이상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과 같은 양상으로 인하여 걱정이 되시는 것 같아요.
사진을 보면 정수리와 가르마 라인이 자연스럽게 보이고, 두피가 살짝 드러나 있지만 머리카락의 밀도나 두께가 전체적으로 균일해 보여요. 이런 모습은 정상적인 두피와 모발 상태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특히 빛이 위에서 비치거나, 실내 조명이 약간 어둡거나,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갈라진 상태에서는 두피가 더 잘 보일 수 있어요. 이는 탈모의 징후라기보다는 빛의 방향, 머리카락의 각도, 그리고 머리카락의 굵기와 색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정수리 부위는 원래 머리카락이 여러 방향으로 나기 때문에, 머리를 내리거나 가르마를 탈 때 두피가 더 쉽게 보일 수 있어요. 사진에서 보이는 정도의 두피 노출은 특별히 이상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 않아요. 만약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가르마 라인이 점점 넓어지거나,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고, 두피가 더 많이 드러나는 변화가 나타나게 돼요. 하지만 사진에서는 그런 변화나 이상 소견이 보이지 않아요.
또한, 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윤기가 있고, 두피에 염증이나 붉은기, 각질 등이 보이지 않는 점도 건강한 두피의 특징이에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현재 상태는 정상으로 판단할 수 있어요. 하루에 100가닥 이내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빠지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조명이나 각도에 따라 두피가 더 많이 보일 수 있으니, 여러 각도와 다양한 조명에서 사진을 찍어 비교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가족력이 있거나, 최근에 스트레스, 다이어트, 질병 등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갑자기 많이 빠진다면, 피부과로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상태를 관찰하면서, 두피 청결과 영양 관리에 신경 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탈모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5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가르마라인 이랑 정수리 부분에 잔머리가 떠있는거 처럼 보이던데 이상없이 자라는건가요?
머리감을때 얇은머리카락 한가닥씩 빠지던데 정상인가요? 한가닥씩 빠져서 많이빠질땐 25가닥 빠지고 적게빠질땐 6가닥 빠져요 젖은머리카락이 약해서 그런건가요? 수건으로 물기털고 당겨보면 안빠져요 같은조명에서 머리카락 찍어볼때마다 가르마라인 두께 비슷하면 이상없는건가요? 가르마라인 두께 이상없으면 머리카락 이상없이 자라는건가요? 피부과 안가고도 머리카락 이상없이 자라는지 보려면 어떻게하나요?
머리카락 가르마라인 이랑 정수리 두께 이정도면 딱히 이상없는건가요? 머리감을때 얇은머리카락 한가닥씩 빠지면서 24가닥 이상 빠질때도 있고 적게빠질때도 있어요 머리 말리기 전엔 탈모처럼 비어보이다가 머리말리면 얇아지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