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후 갈비뼈 통증, 중단해야 하나요?

박OO • 2026.02.27

마운자로 맞고 3주되었습니다 어제부터 왼쪽 갈비뼈 쪽에 약한 통증이 있고, 숨쉬는게 갑갑하네요… 마운자로 중단해야할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의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마운자로 투여 후 왼쪽 갈비뼈 통증과 호흡 불편감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증상은 마운자로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운자로는 효과적인 체중 감량 약물이지만, 일부 환자들에게서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갈비뼈 통증과 호흡 불편감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증상이므로, 즉시 처방받은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의료진은 질문자님의 증상을 평가하고 마운자로 용량 조절, 투여 간격 변경, 또는 일시적 중단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가 판단으로 약물을 중단하기보다는 반드시 전문가의 지시에 따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