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프라놀롤 10mg로 vestibular migraine 예방 충분한가요?
vestibular migrain 예방에 프로프라놀롤 10mg 정도도 충분한가요?
vestibular migrain 예방에 프로프라놀롤 10mg 정도도 충분한가요?
프로프라놀롤은 현기증, 두통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베타 차단제 중 하나로, 편두통 예방에도 사용됩니다. 그러나 프로프라놀롤의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특히 vestibular migraine 예방을 위한 적절한 용량은 환자의 상태와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프라놀롤의 시작 용량은 낮게 시작하여 필요에 따라 점차 증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0mg은 비교적 낮은 용량이므로, 이 용량이 특정 개인에게 충분한지 여부는 그 사람의 증상의 심각성, 프로프라놀롤에 대한 반응, 그리고 부작용의 유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편두통 예방치료제는 급성치료제만으로는 통증 조절이 불가능할 때, 일주일에 2~3번 이상 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정도로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을 때 등에 처방될 수 있습니다. 프로프라놀롤과 같은 베타차단제는 뇌신경의 과민을 억제하는 기전으로 작용하여 편두통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두통 예방치료제는 3-4주 이상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통증 조절을 목적으로 급성 통증에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고 임의 중단하면 안 됩니다. 따라서, 프로프라놀롤 10mg이 vestibular migraine 예방에 충분한지 여부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며, 이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만약 현재 용량으로 증상이 충분히 관리되지 않는다면, 의사는 용량 조절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것은 약을 처방한 의료기관의 의사와 상담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Nsaids 혹은 acetaminophen은 vestibular migraine에 유의한가요?
mosapride와 활성 대사산물(M1)이 5-HT3 Inhibitor로써 작용하여 vestibular migraine 현운에 도움을 줄 수 있나요?
빈맥과 불안으로 프로프라놀롤 40mg 또는 80mg을 복용하는데 장기복용시 위험성이나 부작용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