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떨림과 다리 무거움이 루게릭병 증상인가요?
나이 19살 근육 떨림 심하고 오른쪽 다리 무릎이 잠긴것같고 다리자체가 무거워졌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옆근육이 왼쪽이랑 비교해봤을때 근육이 없고 그부분이 계속 울렁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루게릭병일수도있나요?
나이 19살 근육 떨림 심하고 오른쪽 다리 무릎이 잠긴것같고 다리자체가 무거워졌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옆근육이 왼쪽이랑 비교해봤을때 근육이 없고 그부분이 계속 울렁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루게릭병일수도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에 대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루게릭병(근위축성 측색 경화증)은 주로 근력 약화와 근 위축, 사지 마비, 언어 장애, 호흡 기능 저하를 동반하는 만성 퇴행성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팔과 다리에 경련이 발생하거나 힘이 빠져 자주 넘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순 근육 떨림 증상만으로는 루게릭병을 의심하기 어렵습니다. 근육 떨림이나 다리 무거움은 혈액순환 부족, 영양결핍, 과도한 운동, 스트레스, 피로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느끼시는 오른쪽 다리 무릎이 잠기는 느낌, 다리가 무거워진 느낌, 종아리 근육의 차이와 울렁이는 느낌 등이 불편하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필요에 따라 신경전도 검사, 근전도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이 이상해요 실제로는 사진상 보다 더 파였어요 수개월 됐는데 별거 아니겠거니 넘겼어요 근데 요즘들어 전신 근육튐에 샤워 후 나왔더니 오른손이 볼펜을 못잡을정도로 흔들려서 루게릭일까 무섭습니다

루게릭 이면 두피근육도 떨리나요? 목근육도떨리나요?

발에서 양쪽 발에서 지속적인 전기오는 느낌이 있습니다 두두두두두 하고 전기마사지로 지지는 느낌이고요 통증은 없는데 거의 하루종일 두두두두두두두 하고 계속 옵니다 근육연축이나 파시큘레이션이 이렇게 지속적이고 빠르게 오는게 가능한가요? 19살인데 루게릭병 염려와 의심증상들이 몇 있어서 며칠전 병원가서 근전도 검사도받고(당시엔 발에 증상이 없어서 하지엔 안받음) 정상소견 들었는데 보니까 근육이 떨리는 느낌은 듭니다 미세한 근육 떨림이라고 해야하나요? 발에서도 그러고 발목에서도 그럴때도 있고요 딱히 명백한 힘빠짐은 없지만 제가 느끼는 위약감이나 왼발과 오른발의 근육이 대칭적이지 않는것도 있습니다(오른발이 더 적음) 루게릭병에서의 파시큘레이션이 이런건가요? 딱히 눈으로 보이진 않는데 말입니다 만져봐도 잘 모르겠고요 참 걱정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