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떨림과 다리 무거움이 루게릭병 증상인가요?
나이 19살 근육 떨림 심하고 오른쪽 다리 무릎이 잠긴것같고 다리자체가 무거워졌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옆근육이 왼쪽이랑 비교해봤을때 근육이 없고 그부분이 계속 울렁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루게릭병일수도있나요?
나이 19살 근육 떨림 심하고 오른쪽 다리 무릎이 잠긴것같고 다리자체가 무거워졌습니다 그리고 종아리 옆근육이 왼쪽이랑 비교해봤을때 근육이 없고 그부분이 계속 울렁이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루게릭병일수도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에 대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루게릭병(근위축성 측색 경화증)은 주로 근력 약화와 근 위축, 사지 마비, 언어 장애, 호흡 기능 저하를 동반하는 만성 퇴행성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팔과 다리에 경련이 발생하거나 힘이 빠져 자주 넘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순 근육 떨림 증상만으로는 루게릭병을 의심하기 어렵습니다. 근육 떨림이나 다리 무거움은 혈액순환 부족, 영양결핍, 과도한 운동, 스트레스, 피로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질문자님께서 느끼시는 오른쪽 다리 무릎이 잠기는 느낌, 다리가 무거워진 느낌, 종아리 근육의 차이와 울렁이는 느낌 등이 불편하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필요에 따라 신경전도 검사, 근전도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작스러운 근육떨림 근육튐현상 건강염려증을 앓고있는 20대 후반남성입니다. 최근들어 팔이나 다리 근육이 혼자 튀거나 떨리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있었는데 스트레스로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수도 있나요. 루게릭병에 대해서도 걱정이 생기기 사작해서 정신이 나갈거같아요. 힘빠짐등의 증상은 1만6천보를 걷고 밥먹는데도 문제없고 무거운걸 옮길수 있는등 큰 이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루게릭병걸리면 근육이 떨린다고하는데 그럼 장기까지도그런가요? 뇌도 떨리나요?

20대후반남성 다리근육떨림 현상 현재 건강염려증을 앓고있는 사람입니다. 현재 흉부xray 경부ct 복부초음파 위내시경 대장내시경까지 다받고 큰 이상없음을 진단받았어요. 근데 요즘따라 자려고 누워있으면 다리근육이 떨려요 . 고통은 없어요. 근데 자꾸 떨리니까 루게릭병이 아닐까 무서워져요. 스트레스때문에 다리 근육이 혼자 떨릴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