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뇌종양 증상일 수 있나요?
새벽에 머리가 조금 아프다고 무조건 뇌종양으로 단정지을 수 없나요?
새벽에 머리가 조금 아프다고 무조건 뇌종양으로 단정지을 수 없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통만으로 뇌종양을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뇌종양의 경우 두통이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이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증상들도 함께 나타납니다.
뇌종양과 관련된 두통은 보통 아침에 더 심하거나 누워있을 때 악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발작, 운동 및 감각 소실, 오심, 구토, 시력 손실과 복시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새벽에 머리가 조금 아프다는 증상만으로는 뇌종양을 의심하기보다는 수면 부족, 스트레스, 긴장성 두통 등 다른 원인을 먼저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점점 심해지는 경우, 또는 다른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출산 후 8개월까지 생리도 안 했구요 유즙도 나오고 머리가 막막한 것처럼? 압력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 것처럼 두통이 잦고 어쩔 땐 일시적으로 귀도 잘 안 들려요

20세 남자입니다. 3주 전부터 왼쪽 머리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새벽 1시쯤 자려고 누우면 약한 두통이 있다 금방 사라집니다. 또한 뒷머리와 뒷목이 당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내과에서는 긴장성두통이라던데 약을 먹어도 이물감과 통증이 계속됩니다. 뇌종양 증상이라는 말도 있던데 정말인가요?

뇌종양에 대표적인 증상은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