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증상은 근육이 뭉친 느낌만 나타날까요?
학생들이 하지정맥류 이면 증상이 근육이 뭉친 느낌만 나타 났나요?
학생들이 하지정맥류 이면 증상이 근육이 뭉친 느낌만 나타 났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지정맥류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근육이 뭉친 느낌뿐만 아니라 다리가 붓고, 무겁고, 피로하게 느껴지고, 저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타는 듯한 느낌, 쑤시는 느낌, 칼로 찌르는 듯한 느낌, 쥐가 나는 듯한 느낌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요. 겉으로 보면 피부에 거미줄 모양처럼 생긴, 가는 실핏줄이 나타나기도 하고, 병이 조금 더 진행되면 늘어난 정맥이 피부 밖으로 돌출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외과로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하지정맥류 증상 머있나요

하지 정맥류 때문에 발이 찌릿하며 저리고 차가울수 있나요? 정맥류 시술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26살 직장인입니나. 제가 행사가 있어서 갑자기 무리하게 줄다리기를 해서 그런가, 요새 좀 많이 걸어서 그런가 아니면 회사를 다녀서 4개월 정도 계속 오래 앉아있어서 그런가 다리가 느낌이 이상하네요. 피로하기도 하고 근육도 좀 땡기고, 아리거나 얼얼한 느낌도 들어서 찾아보니까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인가 의심이 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하지정맥류 대표 증상인 혈관이 피부로 튀어나오는 현상이나 피부 열감은 없고, 붓기도 없는 것 같아서 단순 근육통이나 다리 피로같기는 한데 그래도 걱정은 되네요. 보니까 혈액순환을 위해서 잘 때 다리를 높이 해놓고 자고, 압박스타킹을 착용해주면 좋다는데 하지정맥류가 아니라도 압박스타킹을 신고 지내면 예방에 좋을까요? 혹은 이미 하지정맥류 초기라면 더더욱 착용하는게 좋겠죠..? 혹시 모르니 외과에 가서 초음파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