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도직입적으로 19살 남성
키 180 체중 108 골격근량 41 체지방 33 이고
가족력이 없는 사람이
루게릭병에 걸릴 확률이 얼마나 된다고 보시나요?
물론 확실히 수치화 해서 하기엔 무리가 있겠지만
만약 이러한조건에도 불구하고 루게릭병이 발병한다는건 불가능에 가까운수준인가요? 전세계 학계의 연구대상으로 주목 받을정도로 확률이 낮을까요?
입과 오른다리 동시에 불편한데
오른팔 전체와 뒷목 근전도검사에선 아무 이상 없더라고요 신경과 내과 정형외과 여기저기 다녀봤는데
다들 이상없다고 하네요 증상은 있는데 이상이 없으니 스트레스 많이 받아요
신경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05
루게릭병, 즉 근위축성 측삭 경화증(ALS)은 보통 50대 후반부터 발병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19세와 같은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가족력이 없는 경우, 젊은 나이에 루게릭병이 발병할 확률은 극히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과 검사 결과로 보아, 루게릭병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신경과 전문의와 지속적으로 상담하고 추적 관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심리적인 지원이나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에 대한 불안감이 크다면, 다른 신경과 전문의의 의견을 추가로 들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또한, 루게릭병은 서서히 사지의 위약 및 위축이 진행되는 양상을 보이는데, 현재 이상 없다는 검사 결과를 받으셨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안하시다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