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피가 갈색냉?으로 변하고 양이 적어져서 걱정돼요
어제 배가 아프길래 화장실가서 볼일보고 딱앗는데 빨간색피 나와서 그날터진거같아서 생리대를 찼는데 그뒤로 피 안나오고 오늘이 2일차인데 원래같으면 양도 많아야되는데 거기 딱으면 아주연하게 갈색냉?같은게 보이고 피는 안나오는데 뭐죠?
어제 배가 아프길래 화장실가서 볼일보고 딱앗는데 빨간색피 나와서 그날터진거같아서 생리대를 찼는데 그뒤로 피 안나오고 오늘이 2일차인데 원래같으면 양도 많아야되는데 거기 딱으면 아주연하게 갈색냉?같은게 보이고 피는 안나오는데 뭐죠?
AD
생리 중 피의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고 양이 적어지는 것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갈색 혈액은 오래된 혈액이 자궁에서 천천히 배출되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하지만 생리 주기나 양이 갑자기 크게 변하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상태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필요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정출혈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경과를 지켜보셔도 될 것으로 보이나 많이 염려가 되신다면 산부인과 검진을 통하여 필요 시 혈액검사나 초음파 등을 해보는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거의 매달 5일 중 4일까지만 피가 나오고(서서히 줄어들고) 5일차부턴 갈색피가 나왔어요. 주기도 며칠 정도만 오차있는정도이구요.. 근데 최근에 방광염 때문에 약을 좀 오래 이것저것 먹었는데 이번 생리는 5일정도 일찍 시작했고 첫날 생리통도 심했어요. 배꼽 주변 통증과 허리 통증이요. 그런데 이번 생리는 3일차부터 양이 너무 적네요..? 첫날, 둘째날은 평소보다 약간 적게 나오는 수준이었는데 3일차부터는 확 줄었어요. 팬티라이너 해도 되는정도? 약물, 스트레스로 이럴 수 있나요? 3일차인 오늘 양은 엄청 적은데 배꼽 아래, 양옆이 가끔 쿡쿡 찌르면서 아파요. 괜찮을까요?
요즘 다이어트하고있고 하루에 조금 먹고있고 2주 안에 위염이랑 감기도 걸렸었는데 생리가 예정일보다 늦는건 익숙한데 3일차인데 평소 생리 4일차 후반 정도 양이에요 ㅠㅠ
평소에 생리주기 28일로 정확한 편이구요 지금까지 부정출혈이 있었던 적도 손에 꼽을 정도로 적고 최근에는 없었습니다 이번달에 이상하게 12-13일 갈색, 선홍빛 피가 섞인 냉이 나와서 배란혈인가 싶었는데 24일 저녁부터 피가 섞인 냉이 나와요 생리 예정일도 일주일 정도 남았고 생리라기에는 양이 적고 묽었는데 25일 현재는 냉에 섞였다기 보다 양은 적지만 제법 선명한 출혈이 있습니다 양이 많아지면 생리라고 볼 수 있을까요? 관계는 6일, 17일, 23일 가졌고 콘돔 착용했습니다 임신가능성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