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걸린 거 같은데 생리 후 탐폰 사용하니까 간지러워요, 산부인과 방문해도 될까요?
질염 걸린 거 같은데 불편한 정도는 아니어서 병원에 안가다가 오늘 생리 시작해서 탐폰 사용하니까 너무 간지러워요 생리 시작 하고나서도 산부인과 방문해도 될까요?
질염 걸린 거 같은데 불편한 정도는 아니어서 병원에 안가다가 오늘 생리 시작해서 탐폰 사용하니까 너무 간지러워요 생리 시작 하고나서도 산부인과 방문해도 될까요?
네, 물론입니다. 질염 증상이 있고 탐폰 사용으로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산부인과 방문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 중이라도 산부인과에서는 진료가 가능하며, 필요한 경우 생리 중에도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출혈에 의해 분비물의 정도나 질 내부의 상태를 자세하게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어 되도록 생리가 끝나면 질염균에 대해 검사 후 적절한 처방을 받으실 것을 권장드려요. 다만, 해당 부위로의 가려움, 발진, 따가움 등의 증상이 지속될 경우 내원하셔서 약을 처방 받으셔도 되어요. 증상을 방치하면 더 심각한 상태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이 심해서 진물이 나는데 생리중이면 탐폰끼고 산부인과 방문해도 괜찮을까요?
제가 요즘 감기에 걸려서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질염증상처럼 너무 간지러운데 질염증상처럼 분비물이 많이 나오고 그러진않는데 너무 간지러워요 근데 오늘이 생리예정일인데 늦어도 내일은 생리를 시작할거같은데 산부인과를 방문해야될까요?
제가 3주 전 쯤 칸디다 질염을 진단받고 약 3일치를 처방받아 제대로 복용하고 다 나았었는데요 26일날 생리 시작해서 저번 주에 생리가 끝이 났어요 그런데 며칠 전부터 질 입구쪽이 따갑듯이 가려운 게 하루에 한두 번 정도 가끔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기분 탓인가 하고 넘겼는데 며칠이 지나도 가려움 증상이 가끔씩 생기니까 혹시 하는 마음에 방금 샤워하고 나와서 거울로 확인을 해봤는데요 분비물이 묽은 마요네즈 처럼 나와요 .. 칸디다 질염 걸렸을 때처럼요 .. ㅠㅠ 질염이 재발한 게 맞겠죠 나은 지 이제 한달 정도 돼가는 거 같은데 또 증상이 나타나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이럴 때마다 그냥 별 걱정하지 말고 산부인과 가서 약 처방 그때그때 받기만 하면 되는 걸까요 이러다 만성 질염으로 번질까봐 너무 무서워요 아 그리고 최근 생리할 때 탐폰을 딱 1번 썼었는데.. 탐폰이 질염에 안 좋다 그러더라구요 탐폰 사용 때문에 또 증상이 나타나는 건지 , 최근에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런 건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