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동안 체중 감소 원인은 무엇이며, 어떤 병원을 찾아야 할까요?
체중감소 원인이 궁금합니다. 2022년에는 52kg~54 kg 유지했어요. 그런데 갑자기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는데도 4개월만에 48kg까지 빠지고 지금은 더 빠져서 46kg 입니다. 살이 계속 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병원 어디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체중감소 원인이 궁금합니다. 2022년에는 52kg~54 kg 유지했어요. 그런데 갑자기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는데도 4개월만에 48kg까지 빠지고 지금은 더 빠져서 46kg 입니다. 살이 계속 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병원 어디 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트레스, 식욕 저하 등으로 인해 체중이 일시적으로 감소할 수는 있으나 다이어트와 같은 별개의 체중 관리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급격한 체중 감소가 발생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 검사를 통해 몸 상태를 파악할 필요가 있어 보여요. 1년 안에 기존 체중의 5% 이상이 줄어들었다면 갑상선기능항진증, 당뇨, 흡수장애 등의 의학적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내과, 가정의학과, 소화기내과 등에서 진료 가능하므로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 3개월 사이에 체중이 5kg 정도 줄었고 하루에 잠을 최소 6시간 이상은 자는데도 피로가 잘 풀리지 않고 8~10시 사이에는 늘 반쯤 자다시피 일을 하게 되네요. 이제껏 먹지도 않던 영양제, 종합비타민이나 유산균 같은 것들도 돈들여 먹고 있는데 딱히 소용도 없고.. 176cm에 65kg으로 원래도 체중이 적은 편이었는데 59kg으로 떨어졌습니다. 크게 심각한 건 아니라고 생각해서 신경 안 쓰려고 했는데 주변 사람들은 병원을 가보라고 한다던가 암도 의심을 해보라는 식으로 말하고 있다 보니 저도 조금 불안해졌는데 혹시 지금 증상으로 대략적인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병원을 가야 한다면 어느 과목으로 가야 하나요?
월에 2키로씩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해서 17kg 체중 감소했고 현재 정상체중입니다. But 무월경이 나타난지 4개월이 다되가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뭘 먹기만 하면 바로 설사를 해요.. 일주일 정도 된 것 같은데, 처음에는 뭘 잘못 먹어서 이러나 싶었다가 지금은 그냥 간단하게 누룽지를 먹어도 바로 배아프고 설사 하고... 복통이랑 설사 말고는 평소보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거? 가스가 많이 차는건 아닌 것 같은데,, 과민성대장인지 모르겠어요 ㅠ 일주일동안 몸무게도 2키로정도 빠져서 지금은 공복시 40-41키로예요,, 거의 전날보다 0.5키로씩은 계속 줄어들고 있어요,,, 계속 먹기만 하면 설사를 하니 뭘 먹지도 못 하겠고, 조금만 먹어도 바로 설사를 하고 🥹 혹시 어떤 질환이 의심되는지, 병원은 어느 과를 가야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