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저림과 뚜둑 소리, 스트레칭만 해도 괜찮을까요?
월~화 동안 앉아서 게임을 좀 오래 했었는데 화요일 새벽에 왼쪽 다리, 발이 저리기 시작함 오늘까지 좀 스트레칭하고 나면 괜찮아지는 것 같기는 한데 아직 저림이 조금 남아있고 무릎이랑 발목이 뚜둑소리가 자주남, 통증은 없음 (원래는 무릎이 자주 뚜둑 소리는 났름) 보호대하고 걷거나 계단오르내리기는 무리없이 가능함 스트레칭만 해줘도 괜찮읆가요?
월~화 동안 앉아서 게임을 좀 오래 했었는데 화요일 새벽에 왼쪽 다리, 발이 저리기 시작함 오늘까지 좀 스트레칭하고 나면 괜찮아지는 것 같기는 한데 아직 저림이 조금 남아있고 무릎이랑 발목이 뚜둑소리가 자주남, 통증은 없음 (원래는 무릎이 자주 뚜둑 소리는 났름) 보호대하고 걷거나 계단오르내리기는 무리없이 가능함 스트레칭만 해줘도 괜찮읆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리 저림과 관절에서 나는 소리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오래 앉아서 게임을 하신 후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아,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나타난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절에서 나는 뚜둑 소리는 통증이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특히 무릎에서 원래도 소리가 났다고 하셨으니 평소 관절 상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되므로 계속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과도한 스트레칭은 오히려 근육이나 인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적절한 강도로 진행하세요.
추가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에 손을머리에대고 자는습관이있는데요 어제아침에는 손목이아프더니 괜찮아지겠지 생각했는데 손목은돌아가는데요 통증은좀있구요 뚜둑소리가나거든요ㅜㅜ류마티스관절염 진단은받았는데 임신준비하느라 상의해서 약은끊었거든요

중수골 골절 되어서 수술한지 1년정도 됐습니다. 핀 제거후 2주 뒤부터 손가락 가동 범위도 모두 정상적이게 됐고 불편함이 없었는데 어느순간부터인지 골절 부위 위에 손을 올리고 움직이면 뼈가 움직이는게 느껴지고 약간의 뚜둑 소리가 납니다 기능적인 부분의 문제는 없어서 xray로 문제 진단이 가능할지도 모르겠고 지금와서 해결 할 수 있는 인지도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수유쿠션에 아기를 눕히다가 목을제대로 못받쳐줘 앞으로 꺾엮어요 ㅜ 뚜둑뚜둑 크게 두번이나 했는데 아가 괜찮을까요 소리가 컸어요 ㅠㅠ 아기 9 갤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