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강경 수술 후 9일째 기침으로 배에 힘주는데 괜찮을까요?
복강경 수술후 9일 지났는데 기침을 심하게 하는데 배에 힘주면 안되는데 어쩔수 없이 힘을 계속 주게 되요 ㅠㅠ 괜찮은걸까요
복강경 수술후 9일 지났는데 기침을 심하게 하는데 배에 힘주면 안되는데 어쩔수 없이 힘을 계속 주게 되요 ㅠㅠ 괜찮은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강경 수술 후 9일째인 상황에서 기침으로 인해 복부에 힘이 들어가는 것은 수술 부위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기침할 때 복부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기 위해 배를 손으로 지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침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그러나 기침이 지속되고 통증이 동반된다면, 수술 부위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으니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침이 멈추면 복통도 좋아질 수 있으니 경과를 지켜보시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상급병원 호흡기내과나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3일 자궁내막증,난소낭종으로 복강경수술후 금일 퇴원했습니다. 아무래도 혼자사니 모든걸 혼자 알아서 해야하는데 배에 어느정도의 힘이 들어가도 괜찮을까요? 1월 3일 실밥뽑는다고 하셨습니다

12개월 아기이고 어제 복강경으로 음낭수종 수술을 했어요 오늘 아침에 보니까 배꼽 주변이 빨갛게 올라와있던데 괜찮은 건가요??

난소 물혹 제거 수술로 4년전쯤 복강경 수술 했는데 얼마전부터 배꼽에서 진물이 나더니 오늘은 피가 섞여서 나오더라구요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야 할까요? 아니면 외과로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