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내시경 수술 2주차, 왼쪽 다리 맥박 뛰는 느낌은 수술후 재활과정 중인가요?
디스크 내시경 수술 2주차입니다. 수술은 잘됬구요 아직신경에 멍이들어있다고 들었습니다. 어제부터 뭔가 왼쪽 다리에서 맥박이 뛰는 느낌입니다. 이게 수술후 재활과정중 하나인가요?
디스크 내시경 수술 2주차입니다. 수술은 잘됬구요 아직신경에 멍이들어있다고 들었습니다. 어제부터 뭔가 왼쪽 다리에서 맥박이 뛰는 느낌입니다. 이게 수술후 재활과정중 하나인가요?
디스크 내시경 수술 후 2주차에 왼쪽 다리에서 맥박이 뛰는 느낌이 있다면, 이는 수술 후 회복 과정 중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어요. 수술로 인해 신경이나 주변 조직에 영향을 받아 일시적으로 다양한 감각 이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 붓기, 발적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신경 압박이나 혈관 문제 등 다른 합병증을 배제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재활 과정 중에는 신경이 회복되면서 다양한 감각이 느껴질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위해서는 수술을 집도한 의사나 재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그들은 수술 후 경과를 가장 잘 알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나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의 증상이다보니, 보다 자세한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MRI 결과 허리디스크가 신경을 눌러서 다리저림 증상이 있습니다.. 내시경 수술로 디스크 제거를 해야 하는지.. 수술 말고 다른 치료가 있는지 궁긍합니다
65세 가정주부가 손목터널증후근이 심해서, 횡수근인대가 30제곱밀리미터가량 되고, 엄지쪽 무지구 근육이 위축되어 조금 들어가서, 수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모 재활의학과에서 와이어를 이용한 수술을 권하면서, 내시경 수술은 절대 하지 말라고 합니다. 정작 수부 외과 의사 선생님들 가운데 손바닥 절개 후 인대 끊는 수술을 하시거나 내시경 수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말입니다.
디스크탈출 수술 시 양방향내시경수술과 미세현미경수술의 차이점이 있을까요? 각각 어떤 경우에 필요한 수술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