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전자파가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옆구리에 핸드폰 잠깐 닿았는데 전자파 아기는 괜찮을까요?
옆구리에 핸드폰 잠깐 닿았는데 전자파 아기는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핸드폰이 옆구리에 잠깐 닿은 것에 대해 걱정하고 계신 마음이 이해됩니다.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일반적으로 크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짧은 시간 동안의 노출은 태아에게 큰 문제가 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다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가능한 한 전자기기를 몸에서 떨어뜨려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에는 핸드폰을 복부나 옆구리에 오랜 시간 두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1~2m 정도 거리를 두는 것이 권장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핸드폰이 잠깐 옆구리에 닿은 정도로는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매우 낮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핸드폰 전자파가 뇌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큰가요?평소에 폰을 만지며 잠드는 습관이 있어 머리 위에 바로 아이패드와 폰을 놓고 자는 습관이 있는데 머리 두통이 있고 뇌건강이 안 좋아지는 기분이에요..
핸드폰 20분만 보고잇어도 3일전부터 머리가 좀 계속 아파요 전자파인거요 아님 무슨 병이 걸렷나요?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질때도 잇고 똑같을땨도 있어요
며칠전부터 계속 머리통증이 지속되는게 뭐땜에 그러나요? 전자파나 잠를 안자서 라고하기엔 학교에서도 잠를 자고 평소에 9시간넘게자고 핸드폰도 하루에 5시간밖에 안하고 나머진 다 헬스로 쭉 채워서 핸드폰잘 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