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양 진단 후 치료가 빨라야 하는데 치루는 덜 긴급한가요?
농양의 경우 진단 즉시 최대한 빨리 수술해야하는 것으로 아는데요. 치루는 그렇지 않은가요? 농양보다는 덜 긴급한가요?
농양의 경우 진단 즉시 최대한 빨리 수술해야하는 것으로 아는데요. 치루는 그렇지 않은가요? 농양보다는 덜 긴급한가요?
농양과 치루는 각각 다른 치료 접근이 필요하지만, 농양은 일반적으로 더 긴급한 상황으로 간주됩니다. 농양은 감염으로 인해 고름이 차오르는 상태로, 즉각적인 배농(고름 제거)과 항생제 치료가 필요하며, 치료가 지연될 경우 감염이 확산될 수 있어 빠른 수술이 권장됩니다. 대부분은 배농을 위한 수술적 처치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게 되며 추후에 항생제 복용을 진행한다고 해요. 치루는 농양이 터지면서 생긴 비정상적인 통로로, 만성적인 상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치루 자체는 급성 감염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농양보다는 긴급성이 덜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염증이 가라앉고 누관이 가늘어지면 항문 누공만 수술해도 괜찮지만 감염이 부위가 넓다면 항문의 기능이 다소 손상될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치루도 가능한 한 빨리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문농양 수술후 5일일차인데 농 크기만한 부기가 안빠지는데 제거가 덜 된걸까요? 거즈를 끼우고 있을때도 피만 나왔어요.. 그리고 절개했던 구멍도 있어요 아마 치루는 아니겠죠..?
치주농양과 치근단농양은 어떻게 진단하나요? 진단하는데 보편적 비용도 알 수 있을까요. 개구장애로 2cm도 입이 안 벌어지는데 이 같은 상황엔 어떻게 치료해야할까요? 항생제와 소염제로만 치료가 될까요? 사랑니 치수까지 썩어있고 개구장애 때문에 발치를 못하는 상황입니다.
치열이 생긴지 오래되면 통증없이 육안으로 구멍만 보일수 있나요? 오래된 치열이 치루처럼 구멍으로 보일수 있나요? 치열이 있으면 무조건 항문농양이 생기나요? 치열이 있어도 항문농양이 안생길 가능성도 높나요? 치루는 항문바로 옆보다 항문에서 조금 떨어진고에 구멍이 잘 생기나요? 항문바로 옆에 구멍이 생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