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눈 섬광 증상,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김OO • 2025.12.15

30살 남성입니다. 어젯밤에 평소보다 게임을 많이 하여, 늦은 새벽까지게임을 하다가 잠에 들었습니다. 눈에 자극을 준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빛이 없는 어두운 침실인데도, 자는 동안 몇번씩 눈 안에서 섬광 비슷한 것이 나타나서 눈부심을 느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급히 안과나 다른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걸까요? 아니면 일시적인 상황으로 간주하고 며칠간 더 지켜보고 결정해도 늦진 않을까요?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1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섬광 증상으로 불안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신 수면 중 눈 섬광 증상은 과도한 시각적 자극(게임을 오래 함)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눈의 피로, 망막 자극, 또는 시신경의 일시적인 반응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서 섬광이 보이는 증상은 망막 박리나 유리체 박리와 같은 안과적 문제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섬광이 지속되거나 빈도가 증가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할 정도로 응급한 상황은 아닐 수 있으나, 증상이 반복되거나 시력 저하, 시야 가림, 눈 통증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안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당분간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게임이나 스마트폰 사용 등 눈에 자극을 주는 활동을 줄이면서 증상을 관찰해보시기 바랍니다. 1-2일 지켜봐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으로 설사가 지속 중,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으로 2주 전과 오늘 설사가 있는데 먹는 게 제한되니 기운도 없고 잠이 오질 않아서 병원을 가야 할지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내과

    가슴통증

    설사

    2024.10.28
  • 눈 주변 증상으로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눈 밑이 붓고,눈안쪽이 따갑고,가려운데 병원을 가봐야하나요??

    안과

    눈곱

    눈충혈

    2024.10.17
  • 수면 중 심장 두근거림과 신체 이상감, 병원 방문 필요할까?

    원래 자려고 누우면 심장이 빨리 뛰고 잠에 잘 들지 못했어요 최근에는 갑자기 잠이 드는 순간이 선명하게 느껴지면서 정신만 몸에서 분리되는 느낌이 들고 몸이 무거워지고 땅으로 꺼지는 느낌이 듭니다 더해서 팔 다리 얼굴 가리지않고 한군데에 벌레가 있는 느낌이 들어요 이걸 의식하는 순간 느낌이 심해지고 무시가 안돼 의식적으로 계속 움직이고 잠을 쫓아 잠들기가 힘듭니다 몇주 째 반복돼요 그리고 한 8개월 전쯤 스트레스 많이 받는 일이 있었는데 그 이후 갑작스럽게 흉통이 심하고 목이 눌리는 느낌에 처음으로 죽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원래 병원 잘 안다니는데 갑자기 죽을 것 같이 무서워져 심장질환 검사를 했는데 이상 없었어요 이후 증상이 한두달 지속되다가 통증은 사라졌습니다 최근 한달 전부터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가슴통증으로 가슴을 내리치게 되고 찌릿찌릿하기도 하며 가끔 지하철에서 답답해 한숨쉬게 돼요 이러한 증상으로 병원을 가보는게 맞을지, 어떤 말씀을 드려야 하는지 궁금해요

    정신건강의학과

    공황장애

    불면증

    +5
    2025.06.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