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색 변화가 호르몬 영향일 수 있나요?
오래전부터 기존에 있던 점의 색소병터가 바뀐 게 호르몬 때문일 수도 있어?
오래전부터 기존에 있던 점의 색소병터가 바뀐 게 호르몬 때문일 수도 있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부의 점(모반)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색상이나 모양이 변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가 피부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기존에 있던 점의 색소 변화가 단순히 호르몬 때문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점의 색이나 모양이 변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점의 색상, 크기, 모양, 대칭성 등이 급격하게 변하거나, 통증, 가려움, 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피부암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호르몬 변화만으로 기존 점의 색소가 변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점의 변화가 있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피부경 검사나 필요시 조직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성관계가 호르몬 변화의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생리중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이관폐색증이 생길수 있나요? 또는 지금 중절수술 한지 1달이 넘었는데 수술의 영향일수 있을까요?

이전 문의 내역에 추가로 또 궁금한점이 있어요! 이번달에 약 먹었던게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도 있는건가요? 제가 생리를 보통 규칙적으로 하는 편이었어서 늦어지니까 불안해서요 ㅠㅠ 제가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 복부지방률이 저번달부터 정상범위로 들어왔어요 지방감소가 호르몬 변화에도 영향이 있다던데 이게 생리가 늦어지는거에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가슴 부어오름, 통증, 기분변화, 할거같은 느낌(갈색냉 같은게 보이는거같은데 이건 .. 질염때문일수도......) 생리전에 느꼈던 증상은 다 하고 있어요 ㅠㅠ 질 쪽을 보면 그 질염 특징중에 하얀색으로 뭔가 발린거처럼 있잖아요 그러고 전에는 질 입구가 간지러웠는데 이번엔 질 주변만 간지러워요..!! 라벤다를 일단 바르는게 맞는거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