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할 때 얼굴 한쪽 처짐, 원인은?
피곤하면 얼굴 한 쪽이 더 처지고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신경이나 혈관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피곤하면 얼굴 한 쪽이 더 처지고 잘 움직이지 않습니다. 신경이나 혈관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얼굴 한 쪽이 처지고 잘 움직이지 않는 증상은 안면 신경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안면마비의 전조 증상일 수 있으며, 피로, 스트레스, 과도한 음주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신경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과에서는 안면 신경의 기능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므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지체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토요일 아침에 자고 일어났더니 한쪽 얼굴이 퉁퉁부어있어요.

한쪽 얼굴이 둔한 증상이 지속됩니다 오른쪽 얼굴이 감각은 있는데 왼쪽에 비해 둔하여 한방치료를 받고는 있는데 좀 좋아지는가 싶더니 약간의 음주를 하고 나니 급격히 또 심해졌습니다. 움직이는 데에 무리는 없는데 왜 계속 둔한걸까요.? 내일 신경과 진료를 잡아두긴 했는데 뇌질환인지 걱정이 되네요. 연초에도 이런 현상이 있어서 뇌 mri도 찍어봤지만 이상 없었고 염증약을 먹고 좋아지긴했습니다...ㅜㅜ

가끔 한쪽 얼굴이 따끔거리는 증상은 원인이 뭘까요? 잠 못자고 피곤할 때면 주로 나타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