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진단 후 위염 발생 가능한가요?
위암진단을 받았는데 위염이 생기기도 하나요?
위암진단을 받았는데 위염이 생기기도 하나요?
네, 위암 진단을 받은 후에도 위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위암과 위염은 별개의 질환으로, 위암 환자에서도 위염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위염은 위 점막의 염증을 의미하며, 스트레스, 약물 사용, 식습관 변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위암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등이 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장 기능이 저하되었을 때 한의학적으로는 담적이 생기고 이로 인해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아래 내용으로 보면 심한 만성위염 환자 중 10%가 위암에 걸린다는데 심한 만성위염이 어떤 종류의 어떤 것임가요? 예를들어 위축성 위염 폐쇄형?개방형? 만성 위염은 발병 원인과 관계없이 위장 점막에서 이미 병적인 변화가 진행하는 상태이므로 원래대로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만성 위염으로 진단된 경우,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를 시행하여 위염의 정도 변화에 대한 추적 검사를 해야 합니다. 추적 검사가 필요한 이유는 일부 만성 위염은 위궤양, 위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심한 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의 10% 이상에서 암이 발생합니다. 위암으로 진행하는 데 16~24년 정도가 걸립니다.
위축성 위염 폐쇄형인데 개방형이 더 위험한가요? 위축성 환자의 몇%가 위암 진단을 받나요?
24살 여자입니다. 위내시경 검사해보니 약간 위염이 잇다 하시네요. 만성 같은데 심하지는 않다, 괜찮다 하더라구요. 관리 잘하면 위암 발병률 낮출 수 있을까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나을 수는 잇는 건가요? 내시경 주기를 짧게 하는 게 좋을까요? 부모님이 헬리코박터 가지고 있고 아빠가 장상피화생 가지고 잇고, 큰아빠가 조기 위암 완치 하셧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