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내 간지럽고 통증 없음, 항생제 연관성? 성관계로 세균 감염 가능성?
질 내가 간지럽습니다 하지만 냄새는 없고 통증도 어벖고 오로지 간지럽기만 합니다 제가 지금 피부 항생제를 장기 복용 중인데 이것도 연관이 있을까요? 아니면 남자친구와 콘돔 없이 관계를 맺거나 손가락을 질 내에 집어넣었기에 세균이 감염되었을까요?
질 내가 간지럽습니다 하지만 냄새는 없고 통증도 어벖고 오로지 간지럽기만 합니다 제가 지금 피부 항생제를 장기 복용 중인데 이것도 연관이 있을까요? 아니면 남자친구와 콘돔 없이 관계를 맺거나 손가락을 질 내에 집어넣었기에 세균이 감염되었을까요?
질 내의 가려움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현재 피부 항생제를 장기 복용 중이라면, 이것이 정상적인 질내 세균총의 균형을 변화시켜 질염을 유발할 수 있어요. 특히, 항생제는 유익한 세균을 감소시키면서 질내의 곰팡이 감염인 칸디다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칸디다증은 가려움증을 주요 증상으로 하며, 때로는 분비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남자친구와 콘돔 없이 성관계를 맺거나 손가락을 질 내에 집어넣었다면 세균 감염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요.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성관계는 성병을 포함한 다양한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손가락을 사용한 경우에도 위생 상태에 따라 세균이 전달될 수 있어요. 가려움증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검사를 진행하여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꽉 조이는 속옷이나 하의 착용은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그리고 성병 예방, 피임 효과, 세균 감염 예방을 위해 콘돔 등의 피임 기구를 사용하는 것을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항생제는 세균성 감염에 쓰는 약이라는 것을 알지만 바이러스 감염인지 세균감염인지 감별이 불가능하기에 바이러스 감염에도 경험적항생제를 사용하게 되는 일이 많이 있을텐데요, 애초에 세균성 질환이 아니었다면 내성균이 생길 일도 없는건가요? 세균을 죽이기 위해 충분한 기간동안 항생제를 투약하게 되는데, 애초에 세균감염이 아닌 바이러스 감염에 항생제를 사용한거라면 내성균은 발현될 일이 없는건가요, 아니면 항생제를 복용하는 자체가 내성균을 유발시키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감기증상이 심해져서 감기약이랑 항생제 처방받고 투약중인데 증상은 발열,근육통,소화불량,간헐적 구토, 기침/가래/흉통, 매마르는 듯한 후두 통증과 따가움, 염증 보이는 상황인데 후두에 미세출혈도 있는 것 같아서 항생제 복용중입니다. 혹시 몰라 자가검사키트 해보니 양성반응으로 바이러스성 감염은 항생제 효과가 없는걸로 알고 있지만 2차 세균감염이 걱정돼서 아직 항생제 투약중인데 멈추는게 좋을까요?
세균감염으로 항생제 복용중인데요 레가론이라는 밀크시슬도 복용중인데 이런경우 간보호효과가 있는 레가론이 항생제 효능을 저하시킬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