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와 발가락 쥐가 무릎에도 영향이 있나요?
종아리가 자주 뭉치고 발가락에 쥐도 가끔납니다 조금만 활동을해도 다리가단단해지면서 아픕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들이 무릎에도 영향을 주나요 활동을 하면 무릎까지 뻣뻣한 느낌을 받습니다
종아리가 자주 뭉치고 발가락에 쥐도 가끔납니다 조금만 활동을해도 다리가단단해지면서 아픕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들이 무릎에도 영향을 주나요 활동을 하면 무릎까지 뻣뻣한 느낌을 받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종아리가 자주 뭉치고 발가락에 쥐가 나는 증상이 무릎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근육의 뭉침이나 경련은 주변 관절과 근육에 부담을 주어 연쇄적으로 다른 부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종아리 근육이 뭉치면 보행 패턴이 바뀌고, 이로 인해 무릎에 더 많은 부담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 불균형이나 과도한 긴장은 관절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어 무릎이 뻣뻣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적절한 스트레칭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한 번씩 뭉친 근육을 풀어주거나 족욕으로 긴장을 완화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러나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살 남아입니다 주말에 계곡에서 30분 가량 놀았습니다 그 이후부터 발가락 손가락 딱 지정부분 쥐가 났습니다 발가락은 쥐가나서 주물러주고 풀리고 조금 걷다보면 바로 쥐가 나고 이런 상황이 되풀이 되었습니다 그 주말 이후부터는 집에서 그제부터 종아리에 쥐가납니다 오늘은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서 아파해 깼습니다 발가락 쥐가 나는 부위는 망치족지라고 아이발가락중 두번째(검지)가 길고 구부러져있는데 그 발가락만 계속 쥐가 났었습니다 1. 계속해서 쥐가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2. 망치족지라는 발가락때문에 문제가 된거라면 정형외과가서 진료를 받아봐야되나요? 3. 쥐가나는 경우도 정형외과로 가야되나요?

허리통증은 늘 있는데 어느날부터 조금만 걸어도 종아리와 발가락 쥐가 심하게 나고 힘든일 안하고 편히 지내는데도 잠들고 2~3시간 지나면 종아리나 엄지발가락이 들릴정도로 쥐가나서 깨요 일주일에 3~4번 심할땐 매일 그래요 양쪽 다 그럴때도 있고 한쪽만 그럴때도 있습니다 체격은 팔다리에 비해 배가 많이 나왔고 비만입니다 병원을 갈 여권이 안되는데 음식이나 운동 등 개선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다발성말초신경병증 발가락이 뻣뻣하고 쥐가 잘나고 발전체가 시라다 못해 얼음익고 발바닥어 벌겋게 붓붓고 뒷꿈치와 앞쪽 발가락 시작도는부분과 발바닥전체가 통증이 심해서 걷긱도 힘들고 종아리전체와 허벅지뒷쪽 양옆쪽에 뻣뻣하고 붓는증상과 다리전체가 터질것 같은 등상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