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저림 증상과 당뇨 의심 상태, 신경 손상의 관계는?
얼굴이 툭하면 저립니다. 흡연을 하거나 얼굴 팩을 할 때, 카페인을 섭취할 때 그렇고요. 공복혈당 211로 당뇨 의심 상태고요. 신경이 망가진 걸까요? 얼굴이 저린 느낌이 자주 듭니다... 현재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이고 당뇨 의심 상태입니다.
얼굴이 툭하면 저립니다. 흡연을 하거나 얼굴 팩을 할 때, 카페인을 섭취할 때 그렇고요. 공복혈당 211로 당뇨 의심 상태고요. 신경이 망가진 걸까요? 얼굴이 저린 느낌이 자주 듭니다... 현재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이고 당뇨 의심 상태입니다.
얼굴이 저리는 느낌이 드신다면, 이는 안면의 삼차신경 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흡연, 얼굴 팩, 카페인 섭취 등이 자극적인 요인으로 작용하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공복혈당 211mg/dL은 당뇨병을 의심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당뇨병은 신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합병증 중 하나이므로, 신경 손상이 얼굴 저림의 원인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과 같은 상태는 모두 신경 손상 및 다른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위험 요소입니다. 이러한 상태들은 혈관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신경 기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신경과 진료를 우선 권장드리며, 당뇨병이 의심되는 경우, 종합병원의 내분비내과 진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신경학적 검사,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의심되는 경우, 혈당 조절을 위한 생활 습관의 개선, 적절한 식이요법, 운동, 필요한 경우 약물 치료 등이 중요합니다. 또한, 흡연과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필요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번에 질문 한번 올렸었는데 말초신경손상(왼쪽 엄지손이 지속적으로 까딱까딱 움직임)의심된다고 들었었어요~ 근데 요즘 왼쪽 팔꿈치에 지속적인 통증이 같이 동반되고 (잠이 들지 못할정도,자다가 깰정도) 손끝이 저리고,팔에 모래주머니 올려놓은것처럼 무거운 느낌 감각이 둔한느낌 그리고 두통이 동반되고 있는데 일반 진통제(타이레놀,탁센,파인싹) 먹어도 듣질 않아요ㅠㅠ 두통이 너무 짜증이 날정도 입니다..
저는 지금 15살입니다 요즘 내가 당뇨인가?? 의심이 되서요 물을 많이먹는다던가 오줌을 많이싸던가 그런 증상은 없는데 손과 발이 아주아주 미세하게 저려서요 근데이게 저릴때도 있고 안저릴때도 있고해서 요즘 런닝 많이뛰고 단거 최대한 피하고 있는데 제가 당뇨인가 궁금해서요
어제 손목에 자해를 한 후 손목 저림과 찌릿찌릿한 증상을 느껴 질문을 올렸는데, 신경손상일 수 있으니 병원 진료를 받아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루 뒤인 현재는 손등과 약지, 새끼 손가락의 욱신거림과 미세한 손 저림을 느끼고 있습니다. 깊게 그은 것은 아닌데, 어느정도 깊이에 손목 신경이 있는지 질문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