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의 과거 갈등으로 인한 갈등과 화해에 대한 고민

심OO • 2024.10.13

현재 성인이고 제가 5살쯤 되었을때부터 부모님이 싸우던 기억이나요 큰 소리 내며 물건 던지고 욕하고 엄마는 할머니께 말하지 말라고 세게 때리고 등이 빨갛게 자국이 남았었어요 혼낼때 가위나 긴자 같은걸로도 맞았고 뺨도 맞았고 도망 가려고 하면 가만 있으라고 하고 때렸어요 중학교 다닐때는 친구랑 여행가고 싶다 해서 걱정되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온몸에 멍들 정도로 때리고 가슴에 피멍도 들었어요 그래서 지금 성인인데도 아빠랑 엄마한테 서운한거 있음 말못하고 학교 전체 애들이 다 싫어해서 너무 힘들었는데 다 제탓인것처럼 말하고.. 이기적이고 엄마아빠가 좋을때도 있지만 너무 싫을때도 있어요.. 이런경우 화해를 꼭 해야할까요? 예전일이라 덮어지긴 했지만 순간순간 원망하면서 싸울때도 있어서요..

스트레스불안트라우마왕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13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거의 상처와 갈등은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마음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의 관계에서 겪은 어려움은 매우 복잡하고 개인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화해가 꼭 필요한지 여부는 본인의 감정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화해를 시도하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감정을 인정하고, 그 감정이 현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만약 화해를 통해 마음의 짐을 덜고 싶다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부모님과 대화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화가 어렵거나 두려운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심리 상담을 통해 감정을 정리하고, 부모님과의 관계를 어떻게 다룰지에 대한 방향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화해는 본인의 선택이며, 본인의 마음의 평화를 위해 어떤 선택이 가장 적절한지를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상담센터 또는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면서 마음이 조금 편안해질 수 있고, 앞으로 부모님과 어떠한 관계를 만들어나가야 본인이 지치거나 불안하지 않을 지 등을 전문가와 상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정신건강 관련 질문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