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울증 약 복용 시 효과는 언제 나타나나요?
데파코트서방정500mg 아빌리파이2mg 등 항우울제 조울증 약을 처방받아 먹고있는데 약효과는 얼마나 지속적으오 먹어야 나타나나요 효과가 없는거같아서요
데파코트서방정500mg 아빌리파이2mg 등 항우울제 조울증 약을 처방받아 먹고있는데 약효과는 얼마나 지속적으오 먹어야 나타나나요 효과가 없는거같아서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데파코트서방정(발프로산)과 아빌리파이(아리피프라졸)는 각각 기분 안정제와 항정신병 약물로, 조울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약물은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히 복용하면서 점진적으로 증상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데파코트는 약 1~2주 정도 꾸준히 복용해야 안정 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며, 아빌리파이도 초기에는 몇 주간 복용 후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약물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약효가 나타나는 시점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 답변에서도 언급된 바와 같이 약물의 효과와 부작용은 개인의 상태와 약물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약을 꾸준히 복용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없다고 느껴지거나 부작용이 있다면, 반드시 처방해주신 주치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약물 용량 조정이나 다른 약물로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약을 중단하거나 복용량을 변경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전 답변에서도 강조되었듯이, 약물 복용 중 이상 반응이나 효과 부족이 느껴질 경우에는 반드시 주치의와 상담하여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