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주기 변화와 자궁 경부 통증, 괜찮은가요?
저번달과 저저번달과 비교해서 생리 주기가 갑자기 10일정도 빨라져도 괜찮은건가요 그리고 샹리 시작 전에 자궁 경부쪽에 얇은 바늘로 콕 찌르는 통증이 한번씩 있을 수 있나요?
저번달과 저저번달과 비교해서 생리 주기가 갑자기 10일정도 빨라져도 괜찮은건가요 그리고 샹리 시작 전에 자궁 경부쪽에 얇은 바늘로 콕 찌르는 통증이 한번씩 있을 수 있나요?
AD
생리 주기가 갑자기 10일 정도 빨라지는 것은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는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21~35일 사이의 주기는 정상 범위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10일 정도의 변동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러한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진찰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 경부 쪽에 얇은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은 생리 전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가임기 때나 생리전증후군 등으로 인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상태에 대한 걱정이 있을 경우, 직접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염 검사와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에서 가드넬라균, 반응성 세포변화 소견이 나와 추가로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자궁경부확대경 검사를 받았는데 자궁경부 확대경 검사에서 자궁경부가 하얗게 변해있는걸 보았습니다 질염 때문에 자궁경부가 변할수도 있는걸까요? 자궁경부 이형성증이라면 세포진 결과에서 이형성증이라고 나왔을까요?
자궁경부세포진 검사를 받았는데 반응성 세포변화 소견이 나왔는데 자궁경부 이형성증일 가능성이 있나요? 세포진 검사 했을때 이형성증이라면 결과가 반응성 세포변화 소견이 아닌 이형성증 소견으로 나오는건가요?
1년마다 1~2회 씩 난소물혹이 생기는 사람입니다. 지난 6월달에 난소 물혹이 생기고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이었다가 그 후로 규칙적으로 돌아왔습니다. 본래는 생리혈이 새 빨간색에 점성이 있었는데 이번 달 생리는 자주색에 물처럼 흐르듯이 나옵니다. 혹시 자궁근종이 생겼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생리 시작 9일 전에 성관계를 맺었는데 이 와도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생리혈의 변화가 난소물혹과 관련이 있는지 2. 성관계 시 자궁경부에 닿아 통증이 있었는데 이 때문에 자궁근종이 생긴건지 3. 자궁근종과 난소물혹의 차이 4. 부정출혈과 생리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 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