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염 의심 소견, 담석 2cm 이상 증거 있는 복부CT 판독 증거는?
복부CT결과 만성 담낭염 의증 소견과 추적검사 제안을 받았는데요, 담석 2cm 외 증거가 될만한 복부CT판독 증거는 무엇이 있나요?
복부CT결과 만성 담낭염 의증 소견과 추적검사 제안을 받았는데요, 담석 2cm 외 증거가 될만한 복부CT판독 증거는 무엇이 있나요?
담낭염 의심 소견이 있는 복부 CT에서 담석 외에 확인할 수 있는 증거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담낭벽이 두꺼워지는 현상은 만성 담낭염의 흔한 소견으로, 일반적으로 담낭벽이 3mm 이상 두꺼워지면 비정상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담낭벽이 두 겹으로 보이는 경우, 이는 염증으로 인한 부종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담낭 주변의 지방층이 염증으로 인해 흐릿하게 보이는 것도 관찰될 수 있습니다. 담낭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지거나 작아지는 것도 중요한 소견 중 하나입니다. 담낭 내에 가스가 존재하거나 슬러지가 존재하는 경우도 담낭염을 진단하는 데 중요한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견들은 만성 담낭염을 진단하는 데 중요한 단서가 될 수 있으며,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담낭염이 의심되는 경우, 추적 검사를 통해 상태의 변화를 관찰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초음파나 복부CT, 혈액 검사 등에서는 만성 담낭염 의심 소견을 보였는데 담낭 절제술 당일에는 급성 담낭염 소견과 담낭염 합병증이 발생했거든요. 이 경우 조직검사 결과 암 진단 가능성이 있나요? 우선 당남염 증상은 장시간 있었으며 담석은 흑색 담석으로 2cm를 초과합니다.
복부 초음파 결과 1.7cm 담석이 발견 되었고 혈액 검사결과 담낭과 담도, 췌장 염증 의심 소견이 보여 복부 CT촬영을 하였습니다. 검사결과 만성 담낭염 의심 되어 추가 검사 예약 중입니다. 현재 증상으로는 오한과 미열 증상이 있으며 등의 뻐근함이 동반됩니다. 만성 담낭염 가능성이 높을까요?
1차 병원에서는 혈액검사, 복부 초음파, 복부CT 결과 담석 2cm, 만성 담낭염 소견을 받았습니다. 2차 병원에서는 담석증, 급성 담낭염 소견을 받고 담낭 절제술을 받았습니다. 염증이 심하여 3박4일 입원 후 복강경 담낭 절제술을 진행하였고 조직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따로 담낭 용종이나, 담낭 혹 진단은 받지 않았습니다. 조직 검사결과 담낭암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담석은 2cm 흑색 담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