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중에 이명소리와 어지러움,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육아 3개월차입니다. 전엔 없었는데 이명소리와 함께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고 그래요 육아해서 피곤한건지 아님 병원에 가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육아 3개월차입니다. 전엔 없었는데 이명소리와 함께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고 그래요 육아해서 피곤한건지 아님 병원에 가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육아로 인한 피로가 이명이나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는 있지만, 새롭게 나타난 증상이라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어요. 이명과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중이염, 메니에르 병, 빈혈, 혈압 변동,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또한, 호르몬 변화나 체액의 변화로 인해 임신과 출산 후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어지럼증이 심하거나 균형을 잡기 어려울 정도라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육아 중에는 자신의 건강도 잘 챙기셔야 아이를 돌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만4세 어린이 입니다. 몇일 열병으로 고생했었는데 오늘 갑자기 정수리에 혹같은 게 만져졌습니다. 세게 누르면 통증이 조금 있는데 그냥은 통증이 없구요 두피 표면이 간지러운지 자꾸 긁네요. 진물같은 건 나지 않고요. 내일 피부과 방문 예정인데 미리 어떤 종류의 병변인지 예상해보고 마음의 준비를 하고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이가 머리를 부딛힌 적이 없는데 머리에 혹 같이 볼록 튀어나와 있습니다. 간지러워 하고 하도 긁어서 상처도 조금났어요. 이게 뭘까요? 뇌CT라도 찍어야 하나요?
6살아이가 머리를 심하게 부딪혔어요 심하게 부어올랐는데 병원 안가봐도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