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보호렌즈 제거 후 이물감이 사라졌는데 괜찮은가요?
김OO • 2025.09.23
어제 라섹 보호렌즈를 제거했습니다. 그 후로 이물감과 통증 충혈이 있었는데 오늘 점심부터 없습니다. 괜찮을까요
라섹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어제 라섹 보호렌즈를 제거했습니다. 그 후로 이물감과 통증 충혈이 있었는데 오늘 점심부터 없습니다. 괜찮을까요
라섹하고 어제 보호렌즈 뺐어요, 근데 오늘 낮부터 자꾸 이물감이 들고 눈에 속눈썹(?) 들어간 듯한 느낌이에요ㅠㅠㅠ

라섹 후 20일, 보호렌즈 제거 5일차 입니다. 왼쪽 눈이 딱 아침에 일어났을 때만 통증이 심하고(눈물이 줄줄 나옵니다…) 인공눈물 많이 넣어주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이틀차, 오늘 두 번 아팠는데 병원에서는 각막 상피?가 떨어지면 아프다고 오라고 했는데 통증이 지속되지 않고 딱 일어나고 10분정도만 아파서요… 혹시 요게 그 상피가 떨어진 건가요…? 눈 비비거나 이물질 들어가거나 그런 적도 없고 약도 꼬박꼬박 잘 넣어주고 있습니다.

현재 라섹.스술한지 2일차입니다. 아직 보호렌즈 제거 안했는데 병원에서 준 점인액을 다 써서 오쿠시스를 사서 넣고있는데 괜찮나요? 보호렌즈 제거 전에는 이무 인공눈물이나 다 낳어도 될지요? 제가 알기론 병원에서 준거랑 현재 사용하는 거랑(오쿠시스) 성분이 달라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