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열이 나요, 해열제 복용이 필요할까요?
갑자기 열이 나요 좀 뜨거운가 싶어서 열 재보니 38.5도가 나옵니다. 왔다갔다 하긴 하지만 계속 그 정도 수준으로 열이 있네요. 감기증상이 있거나 하지도 않는데 갑자기 열이나는데 해열제를 먹이는 것이 좋을까요
갑자기 열이 나요 좀 뜨거운가 싶어서 열 재보니 38.5도가 나옵니다. 왔다갔다 하긴 하지만 계속 그 정도 수준으로 열이 있네요. 감기증상이 있거나 하지도 않는데 갑자기 열이나는데 해열제를 먹이는 것이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8.5도의 열은 비교적 높은 편이기 때문에, 체중과 연령에 맞게 해열제 복용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해열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열제 복용 후에도 열이 떨어지지 않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열이 날 때에는 옷을 벗기거나 가벼운 내의를 입히고, 미지근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몸을 닦아주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할 수 있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해열제를 복용했음에도 열이 지속되면, 기침이나 가래, 목의 염증 등 열이 나는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열이 지속되면 소아청소년과로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에요 8개윌된 아기가 새벽에 갑자기 열이납니다지금 가재수건으로 젖혀서 닦아주고 있는데 해열제 먹여도 되나요?약국에서 산게있는데 얼만큼 먹여야 하는지 모르겠어요ㅠ

아기가 코감기인데 열이나요. 처방받은 감기약에 해열진통제성분이 포함되어있고 약 30분전에 약을 복용했는데 지금 열이나는상태인데 해열제를 추가 복용시켜야할까요?아님 좀 지켜보고 복용시킬까요?

13개월 아기가 기침을 해서 방금 닥터나우로 진료 봤는데, 열이 안났었는데 진료 다 받고 다시 재보니 열이 나요 ㅜㅜ 37.7도요 ㅜㅜ 집에 해열제가 있는데 다시 전화진료를 받아서 약을 처방 받아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