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다이어트 후 어지럼증과 입냄새 원인은?
제가 4개월동안 밥을 거의 안먹으면서 15키로를 감량했는데 최근 2주전부터 양치를 해도 위에서 냄새가 올라오는것 같고 속도 가끔 안좋고 입맛도 없어서 오늘 병원에 갔는데 오는 길에 잘 안 걷다가 걸어서 그런지 너무 어지럽고 쓰러질것 같았어요 왜 이런걸까요?ㅠㅠ 이럴때는 어떤음식을 먹어야 좀 도움이 될까요?
제가 4개월동안 밥을 거의 안먹으면서 15키로를 감량했는데 최근 2주전부터 양치를 해도 위에서 냄새가 올라오는것 같고 속도 가끔 안좋고 입맛도 없어서 오늘 병원에 갔는데 오는 길에 잘 안 걷다가 걸어서 그런지 너무 어지럽고 쓰러질것 같았어요 왜 이런걸까요?ㅠㅠ 이럴때는 어떤음식을 먹어야 좀 도움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4개월 동안 극단적인 식이 제한으로 15kg을 감량하신 것은 몸에 상당한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현재 경험하고 계신 어지럼증은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부족과 면역력 저하가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걸은 후 어지럽고 쓰러질 것 같은 증상은 기립성 저혈압의 징후일 수 있으며, 이는 영양 불균형과 체액 부족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양치를 해도 위에서 냄새가 올라오는 증상은 소화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식이 제한은 위산 분비에 영향을 주어 소화 기능을 저하시키고, 이로 인해 입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구강 건조도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회복을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관리는 급격한 감량보다 지속 가능한 생활 습관 변화를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번주 월요일부터 다이어트를 위한 pt 및 헬스 운동을 매일하고 있는데요. 식단도 영양 밸런스 맞게끔 싹 바꿨습니다. 그런데 토일 약속이 있어서 잘먹어서 염분을 많이 섭취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일요일날 갑자기 어지럼증이 몇번 생기네요. 누워있을때 어지럼증이 생기곤 해요. 눈 위 떨림은 운동 및 식단을 한지 4일차 정도에 생겨서 계속 그러네요. 왜 이럴까요???

경추성 어지럼증과 뇌의 문제로 인한 어지럼증은 어떤 증상의 차이를 보이나요?

현재 30대초반입니다. 뇌허혈발작으로 작년 6월 mra mri 진행 시 이상 없었고 혈압이 160 180까지 올라가 현재까지 복용중입니다. 그때 증상으로는 한쪽 팔다리가 저리고 얼굴저림까지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자주 그 증상이 있습니다. 운동하면 좀 사라지는 거 같고 원인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뇌에는 이상이 없어서 지켜보는 중입니다. 그런데 올해 5월초 자위 후 극심한 어지럼증으로 인해 mri mra를 촬영했지만 이상이 없었고 8월 중순쯤에 같은 자위 후 어지럼증과 한쪽 저림으로 mra mri를 찍었고 역시 이상은 없었습니다. 현재 10월초에 자위 후 또 다시 어지럼증과 울렁거림 증상이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인건지 병원가서 mra mri를 다시 촬영해야하는 건지 아니면 지켜봐야하는 건지 지켜보다가 뇌경색 뇌졸중이 올까봐 걱정이됩니다. 이비인후과를 가야할지 암튼 5월, 8월, 10월 현재 두통은 그렇게 심하지 않고 두통보다는 어지럼증과 울렁거림이 더 느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