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걸이 대체할 방법이 있을까요?
팔걸이 찾으러 약국 5군데 갔는데 다없대요 근데 원래 이거 반깁스 했던곳은 지금 못가는 상황이라서요…스카프같은것도없는데 ㅇ쩌죠…?
팔걸이 찾으러 약국 5군데 갔는데 다없대요 근데 원래 이거 반깁스 했던곳은 지금 못가는 상황이라서요…스카프같은것도없는데 ㅇ쩌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걸이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정말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임시 대체 방법으로는 큰 스카프나 수건, 천 등을 삼각형 모양으로 접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천의 한쪽 끝은 부상당한 팔 쪽 어깨에 걸치고, 다른 쪽 끝은 목 뒤로 돌려 반대쪽 어깨에 걸친 후 매듭을 지어 고정하면 됩니다.
또는 긴 천이나 벨트를 이용해 팔을 지지하는 형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임시 방법은 전문 의료용 팔걸이만큼 안정적이지 않을 수 있으니, 가능한 빨리 의료용품점이나 정형외과 의원에서 적절한 팔걸이를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상 부위가 더 악화되지 않도록 팔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가능한 빨리 적절한 팔걸이를 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릴적 넘어져서 팔꿈치 봉합을 받았는데 10년 이상 지나니까 환부가 기형적으로 부풀어 올라서 질문드립니다. 의자 팔걸이 같은곳에 눌리면 약간 쓰라리기도 합니다.

중1 여자아이, 며칠 전 학교에서 편의점에서 쓰는 것 같은 플라스틱 의자에 앉으려다 넘어지면서 팔걸이 부분이 항문과 사타구니에 찔렸습니다. 자전거 가운데 프레임에 실수로 앉았을 때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을만하규 나아질 거라 생각해서 말을 안하고 있었다네요. 그러다가 어제 대소변 볼 때 극심한 통증을 호소했고요. 어젯밤에 진통제로 펜잘 1일 먹였어요. 병원을 가려는데 산부인과를 가야할지 항문외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작년에 비슷한증상이있었는데 똑같이 두드러기처럼올라왔어요. 대체할수있는방법은 연고뿐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