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설사 시 먹는 수액과 주사 수액의 차이는?
아기가 설사를하고 잘못먹어서요 먹는수액이랑 주사수액이랑 거의같나요? 먹는수액먹으면 주사수액안맞아도될까요?
아기가 설사를하고 잘못먹어서요 먹는수액이랑 주사수액이랑 거의같나요? 먹는수액먹으면 주사수액안맞아도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가 설사를 할 때 먹는 수액과 주사 수액은 각각의 용도와 상황에 따라 사용됩니다.
먹는 수액 (경구 수액, ORS): 먹는 수액은 설사로 인해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아기가 스스로 마실 수 있다면 경구 수액을 통해 충분히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설사로 인한 탈수를 예방하거나 경미한 탈수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주사 수액 (정맥 수액): 주사 수액은 아기가 심한 탈수 상태에 있거나 경구 수액을 섭취할 수 없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정맥으로 직접 투여되기 때문에 빠르게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가 구토를 하거나 먹는 수액을 거부하는 경우, 또는 탈수 상태가 심각한 경우에 주사 수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먹는 수액을 잘 섭취하고 탈수 증상이 개선된다면 주사 수액을 맞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기가 먹는 수액을 거부하거나 탈수 증상이 심각해 보인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한 평가를 받고 주사 수액을 고려해야 합니다. 설사와 탈수 상태가 지속된다면 반드시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권장합니다. 아기가 잘 먹고 잘 자고 잘 노는 등 컨디션 저하가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으나, 많이 보채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아청소년과의 내원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잦은 몸살로 오늘 부터 녹용넣은 보약을 먹고있고. 어제 마늘주사수액, 내일 다른 수액주사를 맞으려는데요ㅠㅠ 너무 과잉복용하는 걸수도 있을까요? 보약 먹으면서 내일 또 몸살수액 주사 맞아도 될까요?

수액이랑 염증주사 맞으려고 하는데 처방약 먹고 가서 수액이랑 염증주사 다 함께 맞아도 상관없나요?

1.항생제를 길게 먹어서 장 면역력이나 피부 면역력이 떨어져서 알러지나 발진이 일어나는데 혹시 신데렐라수액 글루타치온수액 비타민C수액중 추천해줄만한거 뭐야 2.글루타치온수액 신데렐라수액 비타민C수액 공통점이랑 차이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