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돌기와 가려움, 정상인가요?
외음부에 돌기 같은게 있는데 원래 있는건가요? 성경험은 없고 가렵습니다
외음부에 돌기 같은게 있는데 원래 있는건가요? 성경험은 없고 가렵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외음부에 보이는 돌기들이 있는데 가려움이 있어서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보이는 돌기들은 진주양구진으로 보이며, 가려움은 그와는 별개의 문제로 질염이나 접촉성 피부염 등의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첨부해주신 사진 속 외음부의 돌기들은 진주양구진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요.
진주양구진은 정상적인 해부학적 변이로, 작고 반투명하거나 살색의 돌기들이 규칙적으로 배치된 형태가 특정이에요.
진주양구진은 통증이나 가려움, 분비물 등이 없고 따로 전염되지도 않으며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려움증은 이와는 별개로 질염이나 접촉성 피부염 등이 동반되어 나타난 증상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질의 세균 혹은 곰팡이성 감염이나 피부염, 속옷, 세정제, 생리대 등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 등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있을 수 있어요.
혹은 습진이나 건조로 인해서도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염이라면 항생제나 항진균제 복용이 필요할 수 있고, 접촉성 피부염이라면 자극원을 피하는 것으로 증상이 호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만약 가려움증이 심하다면 절대 긁지는 마시고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검진을 받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