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이유없이 자꾸 속이 부글거리고 방귀도 자주 나오고 똥이 자꾸 마렵고 설사도 계속 하는거같아요
이유없이 자꾸 속이 부글거리고 방귀도 자주 나오고 똥이 자꾸 마렵고 설사도 계속 하는거같아요
소화기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계시는군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식습관의 변화, 스트레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음식 불내증, 감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습관의 경우, 기름진 음식, 매운 음식, 카페인, 알코올 등의 섭취가 소화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도 소화기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복통, 설사, 변비 등의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특정 음식에 대한 불내증이 있을 경우 소화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경우 특별한 기질적 원인이 확인되지 않는 상태에서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복통 및 배변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을 의미하는데요, 현재처럼 만성적인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고민이 크시다면 안전한 확인을 위해 소화기내과 등 의료기관의 진료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성욕 감퇴의 원인 질병은 무엇이 있고 소화기 질환과도 연관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요즘 일이 바빠 쉬지 못하고 잠3-4시간씩만 자고 있는데요 ㅠㅠ 2주 넘게 계속 복통이 지속되고 있어요. 지난주 금요일부터는 헛구역질과 어지러움 설사가 동시에 오기도 해요. (심해질 때 가끔씩만 동시에 옴) 그래서 음식은 위에 부담 안 가게 순한 된장국에 밥 조금 하루에 한 끼 정도 먹고 보리차로 수분 보충하고 있는데 이제는 물만 마셔도 명치 통증과 왼쪽 배 전체가 아파서 기운 없이 계속 누워만 있습니다. 왼쪽 등 통증과 왼쪽 가슴 통증도 한번씩 옵니다. 손 수술 후 먹고 있는 약이 있어 어쩔 수 없이 음식 소량은 먹고 약을 먹어야되는 상황인데 공복에 먹게 되면 위장에 무리 갈 수 있다고 하셔요. (에스원앰프정 20mg, 오티렌F정 90mg, 펠루비 서방정 45mg, 신바로정 300mg = 아침,저녁 식후 복용) 오늘도 시간이 여의치 않아 병원은 목요일 중으로 다녀와야 될 것 같아요. 이런 증상이 식중독인지 위염인지 장염인지 아니면 또 다른 위장질환인지 궁금합니다.
여성질환은 난소나 자궁에 생기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증상 중에 소화불량과 같은 소화기 증상이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그리고 소화기 증상이 생겼을 때 소화기 문제인지 여성질환인지 어떻게 구분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