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6일전 몸이 상당히 안좋아서 병원을 방문했는데 고혈압 및 고지혈증약 혈관벽 보호 약등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리고 집에와서 현재까지도 컨디션이
회복되지 않고 불면증에 잠을 못자고 있는데 명치를 기준으로 살짝 왼쪽이 숨을 크게 들이 마실때 살짝 따끔한 느낌이 드는데 심장에 문제가 있는지 불안하여 질문드립니다 참고로 혈압약 처방을 받을 당시 심전도 검사와 심장 초음파등 검사를 진행했었는데 최근에 본인도 모르게 코로나나 염증 반응이 있었는지 물이 살짝 차있던 흔적이 있다? 물이 살짝 차있다?는거 같다는 소견에 그렇게 심각하진 않고 약물로 처장하신다고 하신 것 외에는 문제될것이 없다고 했는데 그러면 현재 가슴의 답답함이나 따끔거림 불편함은 심장과 거리가 멀다고 생각해도 괜찮을까요? 최근 몸이 안좋아 입맛도 없어서 거의 소량의 식사만 섭취 후 대부분 누워있기는 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인걸까요?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2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러 흉통으로 인해 걱정이 크실 것 같아요.
여러가지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 나고 있는 것 같아요.
말씀해 주신 흉통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복용하고 계시는 약물 때문인지, 검사를 받으신 결과 상 물이 차있었던 이유인지, 역류성 식도염인지 구분하기엔 어려움이 있어 보여요.
먼저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을 말하는데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가슴쓰림, 가슴의 답답함, 속쓰림, 신트림, 목에 이물질이 걸린 듯한 느낌, 목 쓰림, 목소리 변화, 가슴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말씀해 주신 증상은 역류성 식도염으로 보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어 보여요.
흉통이 나타나는 원인은 심장이나 폐 질환 등을 비롯하여 과민대장증후군,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 소화기계 질환으로도 나타날 수 있고 목디스크, 대상포진 등 근육, 뼈, 피부, 신경 등의 이상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요.
원인에 대한 체계적인 진단을 받고, 그에 따라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므로 기본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심혈관 컴퓨터 단층 촬영, 심근 SPECT, 심장 초음파, 24시간 심전도 검사, 심혈관조영술 등이 필요할 수 있고 위장관계로부터 기인하는 흉통은 내시경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어요.
검사 결과상 크게 이상이 없으셨고, 약물 처방을 받으신 상황이라면 약물을 충분히 복용하여 주시고 증상 호전을 기대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 그럼에도 나아지지 않으신다면 다시 한번 병원에 방문하여 증상에 대해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걱정이 크시겠지만, 증상이 지속 되신다면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고 컨디션 회복에 어려움이 있으니 병원의 재 진료나 상급병원의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