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 중 손목 통증 원인과 찜질 방법은?
항암치료를 받고있는 환자야 말기라 수술도 불가한 단계인데 얼마전부터 손목이 잠을 못 잘정도로 아프다했어. 시름시름 앓는소리를 내면서 많이 아파하는데 엑스레이를 찍어도 아무 이상이 없대.. 혹시 뭐가 문제일까? 그리고 온찜질, 냉찜질 중 뭐가 고통을 줄이는데 효과적일까?
항암치료를 받고있는 환자야 말기라 수술도 불가한 단계인데 얼마전부터 손목이 잠을 못 잘정도로 아프다했어. 시름시름 앓는소리를 내면서 많이 아파하는데 엑스레이를 찍어도 아무 이상이 없대.. 혹시 뭐가 문제일까? 그리고 온찜질, 냉찜질 중 뭐가 고통을 줄이는데 효과적일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암치료 중인 환자분의 손목 통증으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항암치료 중 발생하는 손목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암제가 신경에 영향을 주어 발생하는 말초신경병증, 치료로 인한 전반적인 피로가 근육 약화를 일으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항암치료 중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관절이나 인대에 염증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엑스레이에서 이상이 없다면, 연조직(근육, 인대, 신경)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MRI나 초음파 검사가 더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찜질 방법은 통증의 양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 온찜질이 더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찜질 후 통증이 악화된다면 즉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암치료 중인 환자는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으므로, 담당 의사에게 손목 통증에 대해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의사는 통증 관리를 위한 적절한 약물이나 물리치료를 추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목이 아파요

손목통증 이 있어서 문의합니다 사진에서 왼쪽 손목에 통증이있어서 손목을 돌리거나 힘을주면 아픕니나 저리는 증상은 없구요 오른쪽손목은 손등에 있는 중지와 검지를 움직일때 힘줄이 댕기는느낌이들면서 통증이있고 검지손가락이 저립니다. 내일 병원갈건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치통때문에 어제 항생제 소염제처방받아먹고있어요. 오늘 치통있던 어금니위쪽잇몸과 코옆~볼이 부었는데 오래갈까오..?? 냉찜질이좋은거죠?? 지금은 치통은없고 볼붓기가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