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조직염 수술 부위에 비누와 로션 사용 가능할까요?

JOO • 2025.08.22

손의연조직염 수술하고 실밥제거한지삼일됩니다 어제 병원에서 감고있던붕대를 풀었습니다 의사님은 샤워정도는괜찮다고 하는데 혹시비누칠해도되는지 스킨로션 발라도되는지궁금합니다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조직염 수술 후 회복 중이신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실밥 제거 후 3일이 지났고 의사가 샤워가 괜찮다고 하셨다면, 가벼운 샤워는 가능합니다. 다만 비누 사용 시에는 수술 부위를 직접적으로 문지르거나 강하게 씻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가 수술 부위에 간접적으로 닿는 것은 괜찮지만, 해당 부위를 직접 문지르면 상처 회복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킨이나 로션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수술 부위에 직접 바르는 것은 아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향이 강하거나 알코올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자극을 줄 수 있어 상처 회복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상처가 완전히 아물 때까지는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보통 실밥 제거 후 1-2주 정도는 상처 부위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연조직염 진단 후 수술 후 치료 방법은?

    연조직염 진단받고 절개하고 염증제거 후 봉합하였습니다

    정형외과

    2024.11.17
  • MRI로 음낭속 조직의 변성이나 연조직염 확인 가능할까요?

    mri 영상으로 연조직염이나 조직변성 등이 보일까요? 한의원에서 음낭쪽에 자하거약침 맞고 지속적으로 기존 전립선염증보다 더 저릿하고 아프며 음낭색깔도 붉어져 있습니다 약물로 인한 부작용인거 같은데 mri로 음낭속 조직의 변성이나 이런걸 확인이 될까요? 혹시 mri로

    성 고민

    2024.11.05
  • 연조직염 치료가 효과 없어요, 어떡해야 하죠?

    연조직염 병원 가도 안낫는데 어떡하나요? 귀걸이로 시작해 귀에 있던 염증이 목과 쇄골까지 염증이 생겨 병원만 10군데 가까이 가보고 거의 1년 가까이 병원을 돌아다녔어요. 신경외과에선 경부 임파선염이라고 하고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선 연조직염이라고 하더라고요. 항생제도 많이 먹어보고 주사도 맞아봤지만 역시나 큰 효과는 없더라고요. 병원을 가도 그다지 달라지지가 않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이비인후과

    2024.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