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에 물린 아이에게 실크론지연고 바르고 밴드 붙이는데 20분 넘게 붙여도 되나요?
40개월 남아고 실크론지연고를 모기 물린데 처방받았어요 긁을까봐 밴드 20분 정도 붙여놨었는데 이것도 밀봉 붕대요법 하지 말라고 되어 있더라구요ㅠ20분 정도는 괜찮겠지요?그리도 닦아낸 후 습윤밴드나 일반 밴드 붙이는 건 괜찮나요?
40개월 남아고 실크론지연고를 모기 물린데 처방받았어요 긁을까봐 밴드 20분 정도 붙여놨었는데 이것도 밀봉 붕대요법 하지 말라고 되어 있더라구요ㅠ20분 정도는 괜찮겠지요?그리도 닦아낸 후 습윤밴드나 일반 밴드 붙이는 건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실크론지연고를 바르고 밴드를 붙이는 것은 아이가 긁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0분 정도 밴드를 붙여두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밀봉 붕대요법을 장시간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하며,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밴드를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윤밴드나 일반 밴드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지만, 아이가 불편해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 밴드를 사용할 때는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부드럽게 붙이고 떼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벌레 물린 부위가 심하게 부어오르거나 증상이 악화될 경우에는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단순포진 이틀째에 피부과 처방약ㆍ연고 바르고 있는데 포진에 연고바르고 거즈나 밴드 붙여도 되나요? 엉덩이라서 벗고 다닐수가 없어서요ㅠㅠ

고데기에 데여서 화상을 입어서 약국가서 아줄린연고를 받았는데, 목부분이라 자꾸 연고가 옷과 머리카락에 닿아 닦여나가는것같은데 혹시 화상연고바르고 그 위에 대일밴드를 붙여도 될까요? 화상입은지 3시간반정도되어서인지 1도화상인건지 아직 물집같은건 안잡혔습니다

강아지한테 물린 곳 밴드 붙여도 되나요? 소독은 했고 자는 동안 여기저기 닿으면 세균 옮을까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