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용 렌즈 착용 시 흐림, 인공눈물로 해결되나요?
제가 사시 난시가 있고 시력이 안 좋은데 사시면 렌즈끼면 안된다는 글이 있어서 안과가서 물어봤는데 난시용 렌즈를 껴야될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콘택트렌즈를 안경점에 가서 구매했는데 끼고 처음에는 선명하게 보이다가 갑자기 흐리게 보이더라고요 인공눈물 넣었는데도 멀리서 보이는거는 살짝 흐리게 보여요 인공눈물 자주 넣으면 될까요? ㅠㅜ
제가 사시 난시가 있고 시력이 안 좋은데 사시면 렌즈끼면 안된다는 글이 있어서 안과가서 물어봤는데 난시용 렌즈를 껴야될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콘택트렌즈를 안경점에 가서 구매했는데 끼고 처음에는 선명하게 보이다가 갑자기 흐리게 보이더라고요 인공눈물 넣었는데도 멀리서 보이는거는 살짝 흐리게 보여요 인공눈물 자주 넣으면 될까요? ㅠ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시용 렌즈 착용 후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런 현상은 꽤 흔한 일이에요.
난시교정렌즈를 착용하면 처음에는 선명하게 보이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흐려지는 현상은 주로 렌즈 착용으로 인한 안구 건조가 주된 원인입니다. 렌즈가 눈의 수분을 흡수하면서 건조해지고, 이로 인해 시야가 흐려질 수 있어요.
인공눈물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자주 넣는 것만으로 완전히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함께 시도해보세요:
만약 이러한 방법을 시도해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를 다시 방문하여 렌즈의 적합성을 재확인하고 더 적절한 렌즈를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시와 난시가 있으신 경우 더욱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할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하드렌즈를 착용하며 오후 정도가 되면 안구가 너무 건조해져 충혈이 심해지고 인공눈물을 아주 자주 넣어줘야 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인공눈물 농도를 높여 사용하면 하드렌즈의 착용감과 눈의 충혈이 나아질 수 있을까요?

드림렌즈착용시필요한인공눈물 구입하고싶습니다.

렌즈 안뺀 줄 알고 계속 각막 부분 쓸어내리며 잡았는데 눈이 충혈되었고 따끔거리고 시야가 살짝 난시 교정 안된듯이 아픈데 지금 해외라서 병원은 빨라야 12시간 뒤 가거나 못 가는데 인공눈뮬 많이 넣으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