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착용 후 각막 자극 시 인공눈물로 괜찮을까요?
렌즈 안뺀 줄 알고 계속 각막 부분 쓸어내리며 잡았는데 눈이 충혈되었고 따끔거리고 시야가 살짝 난시 교정 안된듯이 아픈데 지금 해외라서 병원은 빨라야 12시간 뒤 가거나 못 가는데 인공눈뮬 많이 넣으면 되나요
렌즈 안뺀 줄 알고 계속 각막 부분 쓸어내리며 잡았는데 눈이 충혈되었고 따끔거리고 시야가 살짝 난시 교정 안된듯이 아픈데 지금 해외라서 병원은 빨라야 12시간 뒤 가거나 못 가는데 인공눈뮬 많이 넣으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각막을 쓸어내리며 잡은 후 눈이 충혈되고 따끔거리는 통증이 있고 시야가 흐려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아요.
특히 해외라 당장 병원 방문이 어려우신 상황으로 더욱 걱정이 크셨을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인공눈물을 자주 점안해주시고 최대한 눈에 자극으로 피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현재 말씀하신 증상으로 보아 각막 표면에 상처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요.
각막은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조직이기 때문에, 무언가에 긁히거나 자극을 받으면 통증, 충혈, 시야 흐림 등의 증상이 즉각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병원에 바로 방문하시기 어려운 상황이므로 병원 방문 전까지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먼저 눈을 절대 비비거나 눈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눈에 자극이 가면 각막에 이미 생긴 상처가 더 커지거나 세균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따끔거리고 불편하더라도 손으로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위는 절대 하지말아 주세요.
인공눈물을 자주 점안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인공눈물은 각막 표면을 촉촉하게 유지해주고, 이물질을 씻어내며, 상처 회복을 도와줄 수 있어요.
다만 방부제가 든 인공눈물은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방부제가 없는 인공눈물을 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현재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눈은 굉장히 예민한 기관이므로 절대 임의로 안약을 사용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각막 상처는 방치하면 2차 감염으로 이어져 시력 저하 등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2시간 뒤에라도 병원에 갈 수 있다면 반드시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하드렌즈를 착용하며 오후 정도가 되면 안구가 너무 건조해져 충혈이 심해지고 인공눈물을 아주 자주 넣어줘야 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인공눈물 농도를 높여 사용하면 하드렌즈의 착용감과 눈의 충혈이 나아질 수 있을까요?

드림렌즈착용시필요한인공눈물 구입하고싶습니다.

렌즈를 끼고 인공눈물을 넣어도 되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