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루 수술 후 실 길이와 배변 후 관리가 정상인가요?
김OO • 2026.06.13
치루 수술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수술을 1, 2차로 나누어 진행한다고 했고, 저는 1차 수술을 마친지 3일 째 입니다. 1차 수술은 농양의 고름을 긁어낸 뒤 치루관에 실을 걸어서 몇 주 간 지속적으로 고름이나 피를 제거하고 살과 근육이 차오르길 기다리는 과정. 2차 수술은 실을 제거하고 치루관을 봉합하는 과정. 위와 같이 안내 받았습니다. 실이 생각보다 길게 빠져나와있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2cm 이상) 그리고 용변 후 뒷처리가 매우 힘든데 이게 맞는건가요? 휴지만으로는 불가능하고 반드시 샤워기를 사용해야 할 정도입니다.
수술드레싱치루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