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산저하제 복용 중 비관절 통증 발생 가능성은?
요산저하제 복약중 통증 부위에 대하여 요산저하제 복약 도중에 요산 수치 저하로 발작 및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관절 부위가 아닌 부위(ex 허벅지, 종아리) 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나요?
요산저하제 복약중 통증 부위에 대하여 요산저하제 복약 도중에 요산 수치 저하로 발작 및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관절 부위가 아닌 부위(ex 허벅지, 종아리) 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요산저하제를 복용하는 동안 요산 수치가 급격히 저하되면서 통풍 발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풍 발작은 관절 부위에서 주로 나타나지만, 드물게 관절 외 부위에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벅지나 종아리와 같은 부위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는 요산 결정이 해당 부위에 영향을 미쳤거나 다른 원인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료 내용 및 개인의 상태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통증의 원인을 명확히 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요산저하제 복약 2일차입니다. 미통이 곳곳에 있는데 따로 약을 먹어야 할까요? 지난주에 통풍 확진을 받았습니다. 콜히친과 진통소염제를 3일분 복약하고 그 뒤부터 요산저하제 (페북트정)을 복약한지 2일차입니다. 족부 여러군데와 무릎에 미통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요산저하제 복약시 초반에 나타나는 요산이동에 따른 통증인 듯합니다. 현재까지 일상에 지장을 가할 정도의 고통은 아닙니다만, 여기서 더 통증이 심하지거나 부종이 심하게 올까봐 염려가 됩니다. 이와 같은 경우 콜히친이나 소염제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요산수치는 9.1이었고 관절천자검사로 결정 확인되어 확진받았습니다.

급성 통풍 및 요산저하제 처방 가능한가요?

요산 수치가 높아서 페북센 등을 먹었는데, 최근 피검사 결과 요산 수치가 또 높다고 나왔어요. 그래서 약을 다시 먹을까 하는데 비대면 진료로도 요산 저하제 처방이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