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팔과 쇄골 밑이 저린 원인은?
오른쪽팔과 쇄골밑가슴쪽이 쿡쿡찌르고 저리는데 왜 그런거일까요?
오른쪽팔과 쇄골밑가슴쪽이 쿡쿡찌르고 저리는데 왜 그런거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팔과 쇄골 밑 가슴 쪽이 쿡쿡 찌르고 저리는 증상이 불편하시겠네요.
이런 증상은 여러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신경이 눌리거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목 디스크나 흉곽출구증후군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흉곽출구증후군은 쇄골과 첫 번째 갈비뼈 사이, 또는 목 근육 근처에서 팔로 가는 신경이나 혈관이 눌려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팔의 저림이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어깨 주변 근육이나 인대 문제, 팔로 가는 신경 다발에 압박이나 염증이 생겨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나 근육 긴장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근전도검사, 신경전도검사, 초음파, MRI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는 무거운 물건 들기, 팔을 오래 아래로 늘어뜨리는 자세, 어깨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동작은 피하시고, 증상이 심해지는 자세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리고 피가 안통하는 느낌이면 보통 평범하게 어떤 병명일까요 그리고 정형외과에 가야하나요 신경외과에 가야하나요

한 달전 부터 가끔 기상 시에 오른쪽 팔 전체 감각이 없어지는 현상이 나타나 수면 시 자세를 올바르지 않게 자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요새들어서 제대로 수면 자세를 취하고 자도 계속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이제는 일상 생활에도 약간의 저린감이 남아있습니다. 목디스크 증상인가 궁금해서 질문남깁니다!

문득 거울을 보다가 오른쪽 쇄골 뼈 쪽에 톡 튀어나와있는게 눈에 띄어서요..실제로 그냥보면 살짝 튀어나와있는데 오른쪽만 그래요. 제가 약간 쇄골 위치가 왼쪽이 더 올라가있는 비대칭이 좀 있긴한데 .. 원인이 뭘까요? 원래 저랬던거같은데 이 이후로 자꾸 신경이 쓰이네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