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45살 된 미혼 남성 입니다.자위를 이틀에 한번씩 하는데요 검색을 해보니까 자위횟수는 체력하고 하고 문제가 없다.아니다 자위를 많이 하면 체력이 딸린다로 나뉘는데요.전 후자 말만 믿고 매일같이 이틀에 한번씩은 꼭 자위를 하는데요
이게 나이를 먹어선지 아니면 운동 부족인지는 모르지만 출근시 신호등 이나 출근버스 놓칠까봐 조금 이라도 뛸때는 숨이 턱밑까지 차고 다리가 후들거릴 정도 입니다.그런데 실제로 그런건지 제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자위를 5일 정도 안하면 죄책감 이나 그런것도 없어지는거 같고 체력도 좋아진거 같은 느낌 입니다.이게 실제로 그런건지..아니면 단순히 제 생각인지를 모르겠습니다..
남성질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남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2.04
자위 행위가 체력에 미치는 영향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위는 건강에 해롭지 않으며, 개인의 성적 욕구와 체력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위 횟수보다는 전반적인 생활 습관과 건강 상태가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숨이 차고 다리가 후들거리는 증상은 자위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을 수도 있으며, 운동 부족이나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위 후 체력의 변화에 대한 느낌은 심리적인 요인도 작용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몸 상태를 잘 관찰하고 필요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충분한 수면 후에도 피로가 지속된다면 내과에 내원하여 갑상선 검사 등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또한, 강하고 압박이 심한 자위는 음경 손상 및 발기 부전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위를 너무 자주 하여 과도한 사정 시 성욕이 감퇴할 뿐 아니라 발기력도 점점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횟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