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딱딱하고 변이 가득 차 있는데 변비 혹은 과민성증후군인가요?
직장이 있는 왼쪽 아랫배가 아니라 맹장이랑 가까운 오른쪽 아랫배가 약간 딱딱한 거 같고 변이 가득 차 있는 느낌인데 이것도 변비 혹은 과민성증후군인가요?
직장이 있는 왼쪽 아랫배가 아니라 맹장이랑 가까운 오른쪽 아랫배가 약간 딱딱한 거 같고 변이 가득 차 있는 느낌인데 이것도 변비 혹은 과민성증후군인가요?
오른쪽 아랫배가 딱딱하고 변이 가득 차 있는 느낌이 변비의 증상일 수도 있지만, 충수염(맹장염)이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이나 딱딱함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주로 복부 불편감과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하지만 맹장염은 응급 상황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장 내 가스가 차서 발생하는 통증일 수도 있으므로, 가스제거제(예: 시메티콘 성분)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다른 질환일 수도 있으니, 내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직장이 있는 왼쪽 아랫배가 아니라 맹장이랑 가까운 오른쪽 아랫배가 약간 딱딱한 거 같고 변이 가득 차 있는 느낌인데 이것도 변비 혹은 과민성증후군인가요? 통증 없어요
과민성대장증후군도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있나요?
작년 2월 16일에 아침밥을 먹던 중 오른쪽 아랫배 부분에 찌르는 듯한 통증(정확히 오른쪽 치골 바로 옆 통증)이 생겼습니다 그러고 나서 속이 더부룩했고 화장실에 갔는데 변을 보니까 설사가 나왔습니다 묽은 설사를 했는데 변이 둥둥 떠다니고 있었고 변을 본 후에도 해당 부분에 통증이 생겼습니다 피로감이 들었고 바로 침대에서 숙면을 취했습니다 두통도 있었습니다 2월 19일엔 서울에 갔는데 광역버스에서 어제와 같은 부분에 통증이 있었고 걸을 때도 약간 불편했습니다 오른쪽 아랫배를 눌렀다 땔 때 장기가 만져지는 느낌이 들었고 통증은 서서히 서혜부 통증에서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허리 아래 통증- 오른쪽 배꼽 옆부분(맹장쪽엔 통증이 없었음) 지금은 많이 완화됬지만 설사와 가는변 바나나변(드뭄) 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건 과민성대장증후군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