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하수체 종양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뇌하수체 종양 생기면 어떤 증상이 생기나요?
뇌하수체 종양 생기면 어떤 증상이 생기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하수체 종양의 증상은 종양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째, 호르몬 분비 이상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둘째, 종양이 커져서 주변 조직을 압박하는 경우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뇌하수체 종양은 양성인 경우가 많지만, 증상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양의 종류, 크기, 위치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뇌하수체 종양의 가능성이 있을까요? 다낭성 난소증후군으로 피임약을 2년 조금 넘게 복용중인데 얼마전 갈색냉같은 부정출혈이 생겼습니다 복용하는 동안 한번도 그런적이 없었지만 최근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해서 영향을 끼쳤을수도 있겠다고 생각하던 와중에 어제 신체의 오른쪽 팔, 다리 부분이 뼈가 간지럽고(실제로 뼈가 간지러울순없겠지만 딱 이느낌) 너무 불편한 느낌이 지속됐습니다 그 다음날에도 그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났으며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피로감이 몰려왔습니다 지금은 오른쪽 손가락이 저리기 까지 합니다 엄마가 뇌하수체 종양을 늦게 발견해서 고생을 하셨던지라 저도 걱정이되는데 좀 더 지켜보다가 증상이 안없어지거나 지속되면 검사를 하는게 좋을까요? 참고로 난소기형종 수술을 한 이력이있습니다

뇌하수체 종양이있음 두통이심할수있나요? 증상에는 어떤것들이있을까요

뇌하수체 물혹있으면 증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