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후 피로와 균형감각 저하 원인은?
7시간정도 잤는데 깊게자지는 못했고 일어났을때 굉장히 피곤하고 균형감각이 떨어진 느낌이다
7시간정도 잤는데 깊게자지는 못했고 일어났을때 굉장히 피곤하고 균형감각이 떨어진 느낌이다
AD
7시간 정도 수면을 취했지만 깊게 자지 못했다면,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면의 질이 좋지 않으면 충분한 시간을 자더라도 피로감이 남을 수 있습니다.
피로감과 균형감각 저하는 다음과 같은 원인들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 저하: 깊은 수면 단계(서파수면)가 부족하면 신체와 뇌가 충분히 회복되지 않아 피로감이 지속됩니다.
수면 무호흡증: 수면 중 호흡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상태로,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고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탈수: 수면 중 수분 섭취가 없어 일어났을 때 탈수 상태일 수 있으며, 이는 피로감과 균형감각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이(귀) 문제: 균형감각은 주로 내이에서 담당하므로, 내이에 문제가 있으면 균형감각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저혈당: 아침에 일어났을 때 혈당이 낮으면 피로감과 균형감각 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이상이나 만성피로증후군과 같은 건강 문제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수면 환경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내과나 신경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근육량 저하가 다낭성난소증후군 같은 호르몬불균형의 원인이 될 수 있나요?
2주 전부터 왼쪽 고환 근처에서 통증이 지속 되었다가 3-4일전부터 통증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처럼 지내다가 오늘 샤워 후 좌측 고환을 만져보니 세게 눌러도 감각이 느낌이 잘 들지 않습니다. 혹 같은거는 만져지지 않는 상황이고 고환의 크기 역시 우측과 비슷하거나 약간 큰 것 같습니다.
한달사이에 갑작스레 5kg 이상 체중이 증가했고 얼굴,손이 자주 붓고, 약간의 변비와 팔다리 저림이 생겼습니다. 피곤 및 수면 불균형도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일까요? 닥터나우 진료신청 후 약 처방받을 수 있나요?